2021.01.27 06:50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GM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쉐보레 브랜드의 역사는 윌리엄 크라포 듀란트(William Crapo Durant, 이하 듀란트)가 루이스 조셉 쉐보레(Lois-Joeph Cheverolet, 이하 루이스 쉐보레)에게 사업제안을 하면서 시작된다. 1911년 11월 3일, 두 사람은 의기투합해 쉐보레 브랜드를 공동 창업하고, 1년 만에 출시한 클래식 식스 (Classsic Six)를 성공 시킨다. 그러나 루이스 쉐보레는 고성능차를 만들고 싶어 했고, 듀란트는 대중적인 차량을 원하면서 두 사람의 갈등이 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