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7년형 쌍용 코란도 투리스모 출시, 새롭게 변경된 부분은?

  • 기사입력 2016.09.02 17:11
  • 기자명 오토트리뷴

쌍용자동차가 상품성을 강화한 2017년형 코란도 투리스모를 2일 출시와 동시에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란도 투리스모는 지난 2월 전 트림에 4WD를 기본 적용했다. 이어 이번 2017년형을 출시하면서 실내외 일부 디자인을 변경하고, 편안함을 극대화한 새로운 시트를 선보였다. 그러면서도 가격 인상폭은 최소화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듀얼플랙스 시트 추가

패드와 재봉선까지 완전히 신규 디자인한 듀얼플렉스 시트는 풀마플렉스 구조의 스프링을 적용, 탑승자의 체중이 고르게 분산되어 장시간 운전 시에도 피로하지 않으며 시트의 형상을 오랫동안 유지해 준다. 이는 인간공학디자인상을 수상한 티볼리의 시트와 같은 구조로, 이러한 기술을 시트 쿠션까지 확대 적용하여 더욱 편안한 이동을 보장한다.



인조가죽 시트 디자인 변경

등받이와 볼스터의 경도에 차이를 두어 푹신하면서도 견고하게 탑승객의 몸을 지지해 주며, 시트의 폭과 길이, 높이 등을 증대하여 안락감을 향상시켰다. 통기성과 내구성을 강화한 입체 프린트 기법인 지오닉 패턴의 인조가죽시트도 새롭게 선보였다. 헤드레스트는 스타일과 안락함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새로 디자인했으며, 2열 암레스트의 길이 역시 61mm 늘려 기능성이 향상됐다


통풍시트 기본 적용

코란도 투리스모는 4WD에 이어 통풍시트까지 운전석과 동승석 모두에 기본 제공한다. 동급에서는 옵션으로 제공되는 사양들이지만,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열선과 통풍시트까지 모두 제공해 소비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했다.




실내외 디자인 변경

외관은 새로운 스키드 플레이트와 투톤 포그램프 몰딩 등을 통해 조금 더 깔끔하면서 SUV 같이 강인한 이미지로 변신 시켰고, 실내에서는 블랙 인테리어로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변화를 가져왔다.



가격은 3,010만 원부터

2017년형 코란도 투리스모의 판매 가격은 TX 3,010~3,045만 원, RX 3,480~3,505만 원(11~9인승), 아웃도어 에디션 3,365만 원(9인승 전용)이다. 전 트림에 사륜구동이 적용되기 때문에 액면가는 모두 인상됐다. 그러나 기존 모델에서 4WD를 옵션으로 선택한 가격보다 오히려 저렴하게 책정된 트림이 거의 대부분이어서 실질적으로는 동결 혹은 인하 효과가 생겼다.


한편, 쌍용차 관계자는 “모던한 지오닉블랙 인테리어와 새로운 스타일, 뛰어난 상품성으로 거듭난 2017 코란도 투리스모는 전천후 아웃도어 활용성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