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숫자 바꾸고, 다양화 시도하는 AMG들

  • 기사입력 2018.09.19 15:52
  • 기자명 오토트리뷴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AMG는 엔진에 따라 55, 63, 65 등으로 나뉘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AMG가 메르세데스-AMG로 승격되면서 메르세데스-벤츠와 차별화된 세부 모델 다양화에 힘쓰고 있다. 보다 대중적인 AMG를 만들기 위해 AMG 라인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과거에는 상상하기도 힘들었던 2리터 4기통 엔진이나 3리터 6기통 엔진을 장착한 AMG도 제법 많아졌다.


A35 4매틱

이르면 올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A클래스의 AMG 버전이 최근 공개됐다. A35 AMG 4매틱은 2리터 가솔린 엔진으로 기존의 A45 보다 75마력 낮은 306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출력은 하향 조정되었지만, 가속성능(0-100km/h)은 4.7초를 기록해 여전히 동급 최강의 성능을 자랑한다. 디자인은 상위 AMG 모델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과감하고, 실내에서도 AMG 디자인을 고스란히 반영해 단순한 '룩'이나 '라인'이 아닌 진짜 AMG임을 표현했다.


C43 4매틱

C63 S는 4리터 V8 가솔린 엔진에 9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51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이를 바탕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에 3.9초 내에 도달한다. 하지만 이는 너무나도 강력한 성능인데다, 가격도 1억 1,650만 원으로 높다. 그래서 대안으로 등장한 것이 C43 4매틱이다. 국내에서는 8,630만 원이니 C63 S에 비해 2천만 원 정도 저렴하다. C43 4매틱은 3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390마력을 발휘하며, 4.8초의 가속성능(0-100km/h)을 기록한다.


E43 4매틱

E63 4매틱+도 디자인 자체는 다른 AMG 라인업에 비해서 과한 편이 아니지만, E43 4매틱은 E클래스에 AMG 라인 트림과 비교해도 차이가 크지 않을 정도다. 심지어 E43 4매틱의 스티어링 휠에는 AMG 로고까지 빠져 있어 AMG 라인이 아닌가 하는 착각에 빠지게 할 정도다. 그러나 가격은 1억 1,250만 원으로 E400보다 1,500만 원 정도 비싸고, 401마력의 최고출력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6초 만에 끊는 모델이다.


CLS53

국내 출시를 앞둔 3세대 CLS에는 43과 같은 3리터 배기량을 사용하지만, 직렬 6기통 엔진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돼 53이라는 숫자가 붙는다. 신형 3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은 모터 출력과 더해져 합산 435마력을 쏟아낸다. 가속성능(0-100km/h)은 4.5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270km/h에 달한다.


GT43 4-도어

GT는 63부터 53, 43까지 이어진다. GT43은 3리터 직렬 6기통 엔진으로 최고출력 367마력을 발휘한다. 여기에 9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가속성능(0-100km/h)은 4.9초를 기록한다. GT는 애초에 고성능 모델로 개발된 만큼 라디에이터 그릴도 GT63이나 53과 같이 동일하게 유지되며, 외관상 차이는 범퍼 하단부나 머플러 팁 디자인 정도다. 숫자는 43이지만, 실내 디자인 역시도 다른 파생 모델과 달리 상위 등급인 63과 가장 비슷하게 유지된다.


GLC43 4매틱

AMG의 라인업 다양화는 단순히 숫자를 줄이거나 세단, 쿠페 등에 그치지 않고 SUV로 확장되고 있다. GLC는 최근 처음으로 63 모델을 공개했고, 43은 이미 국내에서도 판매 중이다. SUV이지만, 3리터 V6 엔진으로 최고출력 367마력을 발휘해 가속성능이 4.9초로 굉장히 빠른 가속성능을 자랑한다. 일반 모델과 다르게 디자인도 굉장히 화려하고, 스포티해져서 일반 모델과 뚜렷한 차이를 드러낸다.


bbongs142@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