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쉐보레 트랙스 소형에서 준중형으로 체급 올리기 시도하나?

  • 기사입력 2019.03.13 10:59
  • 기자명 오토트리뷴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쉐보레 트랙스의 후속으로 보이는 차종의 스파이샷이 외신을 통해 유출됐다. 위장막으로 둘러싸여 정확한 디자인을 확인하기 힘들다, 그러나 신규 플랫폼의 적용으로 소형 SUV였던 트랙스의 크기가 한 층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트랙스는 2013년 쉐보레에서 야심 차게 출시한 소형 SUV로 기존 르노삼성의 QM3가 전량 수입 모델이었던 것과 달리 전량 국내 생산과 수출을 맡은 최초의 소형 SUV다. 그러나 수입 모델인 QM3보다 가격대가 높은 편으로 한차례 논란에 부딪혔지만, 운동성능 하나만큼은 인정받은 소형 SUV로 통했다.


(▲사진출처 : CARSCOOPS)


이후 한차례 부분변경을 거친 트랙스가 완전변경을 앞두고 스파이샷에 노출됐다. 스파이샷을 통해 공개된 트랙스를 살펴보면 윗급인 쉐보레 블레이저와 패밀리룩을 이루고 있어 스포티한 전면부 인상을 만들었다. 또한 블레이저는 머슬카인 카마로의 디자인을 변형시켜 SUV에 적용한 모델이다.


(▲사진출처 : CARSCOOPS)


헤드램프 역시 바뀐다. 쉐보레 블레이저처럼 분리형 헤드램프를 장착해 상단부엔 주간주행등이 위치하고, 하단부에 전조등과 상향등이 위치한다. 공기흡입구 역시 이동해, 전조등이 위치한 범퍼 하단부로 이동했다.


(▲사진출처 : CARSCOOPS)


측면부는 널찍한 실내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특징들이 곳곳에 위치해 기존 트랙스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A 필러의 각을 최대한 살렸고, 루프라인 역시 직선으로 이어진다. C 필러는 안정성을 위해 두껍게 제작됐다. 그러면서도 캐릭터라인이 뒤로 갈수록 올라가고, 도어 핸들 역시 2열이 높은 형태를 보여 다이내믹한 외관을 구축하는데 일조한다.


(▲사진출처 : CARSCOOPS)


후면부는 디자인을 짐작하기 힘들 정도로 위장 스티커를 꼼꼼하게 처리했다. 뒷모습의 경우 기존 SUV 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원형을 기조로 한 테일램프가 부착됐는데, 별도의 커버가 씌워지지 않은 디자인을 보여줘 초기형 아베오와 같은 분리형을 채택한 것으로 짐작 가능하다. 또한 번호판의 자리는 범퍼 하단부로 이동해 무게감을 심어주고, 그 아래에 위치한 듀얼 머플러는 스포티함을 살린다.



실내는 스파이샷에 노출되지 않아 짐작하기 힘들지만, 외관 디자인은 블레이저와 카마로의 패밀리룩을 적용한 것으로 미루어보아 실내 역시 이들과 비슷한 구성으로 제작돼, 기존 트랙스보다 고급스러우며 스포티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출처 : CARSCOOPS)


파워트레인 역시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스파이샷을 공개한 외신에 따르면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가능성을 언급해 기존보다 더욱 높은 연료 효율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기존 트랙스에 탑재된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140마력의 최고출력과 20.4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했다.


(▲사진출처 : CARSCOOPS)

이번 스파이샷을 통해 공개된 차세대 트랙스는 2019 뉴욕 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정식 출시는 그 이후가 될 예정이다.


ky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