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 서울모터쇼] 기아차 콘셉트카 3종 동시에 선보여, 반응은?

  • 기사입력 2019.05.28 11:07
  • 기자명 기노현 기자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기아자동차는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 모터쇼(이하 서울 모터쇼) 프레스 콘퍼런스 행사에서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와 SP 시그니처, 이매진 바이 기아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세계 최초 공개, 플래그십 SUV 모델로서 고급감 극대화  
이번 서울 모터쇼에는 올 하반기 신차급 변경을 앞두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모하비의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가 첫 선을 보였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정통 SUV 스타일의 헤리티지는 계승하는 동시에 과감하고 혁신적인 시도로 극대화한 대담하고 존재감 있는 스타일링이 돋보인다. 

특히 플래그십 SUV로서의 고급스러운 가치를 시각화하는데 집중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디자인적 완성도를 자랑한다. 구체적으로 전면부는 기아자동차 기존의 그릴이 전체로 확대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그릴과 램프 간 경계의 구분이 없는 수직 구조의 라이트 배치를 통해 웅장함과 무게감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신규 적용된 테일램프를 통해 당당하면서도 안정된 이미지를 확보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통해 엿볼 수 있는 양산형 모하비 모델은 올 하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며, 신차급에 가까운 디자인 변경과 함께 프리미엄 대형 SUV에 걸맞은 사양들이 대거 적용될 계획이다. 
 


새로운 모하비는 국내 유일의 후륜 구동 기반 V6 3.0 디젤 엔진이 제공하는 독보적인 주행성능과 프레임 보디로부터 확보된 안정적인 승차감과 정숙성 등의 주행 감성이 기존 모델보다 한층 더 정교화되고 고급스럽게 진화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최신 커넥티비티 기능 등 기아자동차의 혁신 선행 기술 역량을 모두 동원해 최고의 상품성을 갖추고 하반기 국내 SUV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SP 시그니처 세계 최초 공개, 하이클래스 소형 SUV 이상적인 이미지 제시  
기아자동차는 하반기 출시를 앞둔 또 하나의 기대작 소형 SUV 콘셉트카 SP 시그니처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기아자동차가 추구하는 하이클래스 소형 SUV의 이상적인 이미지를 제시했다. 

SP 시그니처는 지난해 델리 모터쇼를 통해 기아자동차가 최초로 공개한 콘셉트카 SP를 하이클래스 소형 SUV에 걸맞게 디자인을 더욱 정교화하고 고급화한 모델이다. 

SP시그니처의 디자인은 대담한 롱 후드 스타일과 강인한 범퍼 디자인을 통해 완성한 대범한 전면부 볼륨감이 강조된 면처리와 스포티한 캐릭터 라인으로 역동성이 강조된 측면부, 테일램프와 연결되는 테일게이트 가니시를 적용해 고급감이 한층 강조된 후면부로 이루어졌다. 
 


기아차는 올 하반기 SP 시그니처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스타일과 감성적 기술이 응축된 하이클래스 소형 SUV를 출시해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인간지향적 디자인 갖춘 전기차의 미래, 이매진 바이 기아 아시아 최초 공개  
기아자동차는 서울 모터쇼에서 차세대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이매진 바이 기아는 기아자동차가 추구하는 미래 전기차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차량으로서 단순하게 첨단 기술들을 대거 탑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운전자의 감성적인 부분까지 충족시킬 수 있도록 인간지향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매진 바이 기아의 전면부는 램프을 둘러싼 독특한 형태의 헤드램프 라인을 통해 기아자동차 브랜드의 상징과도 같은 호랑이 코 그릴을 당당하고 세련된 형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며, 전면 유리부터 루프까지 모두 하나의 유리로 이어지는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개방감 있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갖췄다. 

측면부는 A 필러에서 C 필러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이 높은 숄더 라인과 후면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사이드 윈도 라인과 어우러져 볼륨감 있고 날렵한 디자인이 강조됐다. 
 


그뿐만 아니라, 이매진 바이 기아는 각각의 22인치 알로이 휠에 아크릴 유리와 다이아몬드 형상이 가미된 스포크 디자인을 통해 휠이 움직일 때마다 빛을 반사하고 굴절시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내장 디자인은 21장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중첩시켜 드라마틱 한 대시보드를 연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아차는 오버레이어드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해 이를 구현했으며, 탑승자는 21개의 분리된 화면을 통해 하나의 완성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천편일률적인 디스플레이의 대형화에서 벗어나 디지털 기술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개념의 인간-기계 인터페이스를 추구하겠다는 기아차의 디자인 전략과 맞닿아 있다. 
 


기아차는 이매진 바이 기아에 전기차 모델에 특화된 공력 후드와 공력 필러 등을 개발 및 적용해 최대 항속거리를 구현하고자 했으며, 냉각 성능 향상 및 다운 포스 형태의 디자인을 통해 주행성능 또한 극대화했다. 
 

기아차는 K-POP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일조하고 젊고 역동적인 기아자동차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해 블랙핑크와의 협업을 마련하게 됐다. 

한편 이번 서울 모터쇼는 28일(목) 프레스데이를 시작(일반 관람은 29일부터)으로 4월 7일(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과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며, 기아차와 현대차를 비롯한 21개 완성차 업체가 참가해 신차, 콘셉트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전시한다. 

knh@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