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해의 미니버스, 벤츠 스프린터 시티 75

  • 기사입력 2019.05.29 16:35
  • 기자명 홍인표 기자
[오토트리뷴=홍인표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밴 스프린터 시티 75가 2019 올해의 미니버스에 선정됐다. 스프린터 시티 75는 3세대 스프린터를 개조해 만든 미니버스 모델로 널찍한 공간과 경제성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길이를 8.5m까지 늘이고,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배치해 많은 좌석을 확보한 것이 특징으로 최대 38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다. 여기에 하중을 효과적으로 버틸 수 있게 고부하 리어 액슬을 장착해 안전성도 갖췄다.

개성있는 창문 디자인도 심사단의 호평을 받았다. 스프린터 시티 75는 모든 승객이 바깥 풍경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측면 창문을 개방적으로 설계했고, 일반적인 형태가 아닌 파노라마 윈드 스크린을 적용해 개방감과 현대적인 감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벤츠의 능동형 제동보조시스템 ABA(Active Brake System), 측풍에 차체가 흔들리는 것을 막아주는 측풍어시스트(Crosswind Assist) 등 안전사양이 기본으로 장착된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혔다.

메르세데스-벤츠 관계자는 “상품성을 개선한 스프린터 시티 75가 올해의 미니버스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향후에도 스프린터 섀시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차종을 개발해 고객 요구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hip@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