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지엠, 협력사와의 나눔 활동 통해 동반 성장 다짐

  • 기사입력 2019.05.30 17:14
  • 기자명 조현진 기자
[오토트리뷴=조현진 기자]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협력사와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함께하며 상생 협력을 바탕으로 한 동반 성장의 각오를 다졌다.

한국지엠과 한국지엠의 협력사 모임인 협신회는 30일, 마르시오 루콘 한국지엠 구매부문 부사장, 문승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 등 50여 명의 협력사 대표 및 한국지엠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인천 부평역 광장에서 독거노인 4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급식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지엠은 협신회와 함께 연탄 배달, 김장 김치 담그기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무료 급식 봉사는 2012년부터 8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활동으로 지역 공동체에 나눔의 가치를 알리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마르시오 루콘 부사장은 “오늘 이 자리를 찾으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오래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협력사들과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승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은 “이번 행사는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8년째 이어온  뜻깊은 봉사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지엠 협신회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봉사 활동을 지속해 진정한 상생 협력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지엠은 출범 이후 해외시장에 부품 전시회 및 구매 상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한국 부품 협력사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여왔다.

한국지엠과 협력사 간 상생 협력에 대한 노력은 국내 협력사들이 글로벌 GM 그룹 내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대표적으로 GM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국내 협력사는 2005년도 5개사에서 2018년 32개사로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한국은 미국을 제외하고 2008년부터 11년 연속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GM의 우수 협력사를 배출하는 등 글로벌 GM 내 국내 자동차 부품 업계의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

ch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