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 뉴욕오토쇼] 메르데세스-벤츠 플래그십 SUV 신형 GLS, 실제로 보니

  • 기사입력 2019.05.30 21:44
  • 기자명 김예준 기자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2019 뉴욕 오토쇼를 통해 신형 GLS가 공개됐다. 공개된 GLS는 이전 모델에 비해 환골탈태 수준의 내 외관 디자인을 완성 시켰는데, 특히나 이전 GLS에서 단점으로 지목받던 실내의 경우 메르세데스-벤츠 최신 기술을 모두 담고 있어, 플래그십 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구형 GLS의 경우 부분변경을 거치며 당시 최신 메르세데스-벤츠의 패밀리룩을 완성시켰었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실내는 부분변경을 거친 모델과 초기형 모델의 구분이 힘들 정도로 차이가 미비해 구형 GLS의 최대 단점으로 꼽혔었다. 이를 의식한 듯, 뉴욕오토쇼에서 공개된 신형 GLS는 이전 모델과 유사점이 없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혁신을 이뤘다.
 

기존 GLS의 경우 T자 형태의 센터패시아 구조를 갖춰 안정감을 지향했지만, 신형의 경우 가로를 더욱 부각시킨 가로형 센터패시아 구조를 채택해 실내가 한층 널찍해 보이도록 꾸몄다. 또한 전자식 계기반과 센터패시아 모니터는 동일한 12.3인치의 대화면이 장착됐고, 터치 패널 주변부를 검은색으로 처리해 이어진 듯 보이도록 꾸몄다.
 

전통적으로 스티어링 칼럼에 전자식 변속기를 부착하는 메르세데스-벤츠는 센터 콘솔 주변부의 공간이 널찍한 편이었지만, 신형 모델부터 전용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가 신형 GLS에도 동일하게 적용돼 컨트롤러의 경우 이전보다 더욱 얇아졌다. 그러면서도 자칫 심심해 보이거나 비어 보일 수 있어 컨트롤러 주변부에 손잡이를 장착해 SUV의 본질을 강조하고, 하위 모델인 GLE와 통일감을 이뤘다.
 

시트 역시 이전보다 볼륨감을 자랑하고, 직선의 패턴을 적용시켰다. 또한 허리 지지부는 이전 모델보다 두툼해 운전자는 물론 조수석의 탑승자까지 완벽하게 지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2열은 플래그십 모델답게 개별적인 구조를 갖췄고, 도어 트림엔 1열과 마찬가지로 시트 조절 버튼이 탑재돼 한층 안락한 시트 포지션을 지원한다.
 

또한 3열의 시트는 2인이 탑승 가능하게 제작됐고, 이 역시 2열 시트와 마찬가지로 전동식으로 움직인다. 그 결과 시트를 접거나 펼 경우 버튼 한 번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BMW가 새롭게 출시한 X7의 최대 라이벌로 손꼽히는 신형 GLS 역시 X7과 마찬가지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기술을 모두 탑재해 치열할 경쟁을 펼칠 예정으로 알려져,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차량 중 한 대다. 

ky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