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차량에 220V 전원이 없다면? 휴대용 인버터가 좋은 대안

  • 기사입력 2019.05.30 19:18
  • 기자명 기노현 기자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최근 차박 캠핑이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차박 캠핑은 모터홈이나 카라반 같은 전문적인 RV를 이용하지 않고, 미니밴, SUV와 같은 일반 차량으로 생활 공간을 해결하기 때문에 물과 전기 사용이 자유롭지 못한 불편함이 있다. 전기의 경우 12V 시거잭과 USB 포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220V를 사용하는 제품은 사용이 불가하다.

다행이 미니밴이나 SUV에는 인버터가 장착되어 차량에서 손쉽게 220V 전원을 사용할 수 있는 모델들이 있다. 하지만 상위 트림이나 옵션으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 모델은 선택조차 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휴대용 전원 인버터를 사용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흔히 알고 있는 인버터는 가격도 고가이고, 큰 크기로 인해 차량에 설치해야 되는 부담감이 있지만, 휴대용 인버터는 비교적 작은 크기와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시거잭에 휴대용 인버터를 연결하고, 전원을 켠 후 220V 혹은 USB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된다. 주의해야 할 점은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제품의 소비전력을 확인하고 인버터의 허용 전력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사용하고자 하는 제품이 전원 공급에 민감한 제품이라면 정현파를 출력하는 인버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본인이 차박을 즐기고, 220V 전원 사용이 필요한 운전자들은 휴대용 인버터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시중에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출시되어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보고 구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knh@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