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 뉴욕오토쇼] 엔트리 SUV 현대 베뉴, 디테일은 수준급?

  • 기사입력 2019.05.30 21:44
  • 기자명 김예준 기자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현대차의 글로벌 SUV가 될 베뉴는 이번 뉴욕오토쇼를 통해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현대차의 엔트리 SUV를 담당하고 있는 베뉴지만, 차량 전반에 걸친 디테일은 상위 차량을 뛰어넘는 수준으로 놀라움을 갖게 만든다.
 

차량 외부 곳곳, 작은 부분까지 디테일을 살려 수준급의 마감을 보여준다. 전면의 경우 현대차 SUV의 패밀리룩을 적용해 친숙함을 자랑하지만 여기에도 디테일이 살아있다. 현대차가 패밀리룩으로 사용하는 캐스캐이딩 그릴은 십자 무늬 패턴을 삽입했고, 은색으로 마감해 심심함을 지웠다. 
 

범퍼 하단부 좌우 양 끝에 위치한 공기 흡입구에 부착된 흰색 마감재 역시 십자 무늬를 적용시켜 그릴과 일체감을 심어줬고, 범퍼 하단부 중앙 역시 검은색 대신 흰색으로 처리해 일체감을 이루고 있다.
 

측면에서도 베뉴만의 디테일은 살아있다. 사이드 미러의 색상을 전면 범퍼 하단과 동일한 흰색을 사용했는데, 이는 지붕 역시 동일하게 사용된다. 또한 사이드 미러 안쪽에는 유속의 원활한 흐름을 위한 두 줄의 에어로 핀까지 달려 있어, 원활한 유속은 물론 고속 주행 시 사이드 미러 부분의 소음을 방지했다. 또한 각 차량 펜더부 상단 역시 흰색으로 처리했고, 도어의 하단부에도 검은색 몰딩 위에 흰색 몰딩을 하나 더 붙여 일체감을 이루고 있다.
 

후면에서도 수준급의 디테일을 선보인다. 헤드램프와 일체감을 이룬 네모난 형태의 테일램프에는 다양한 요소가 접목됐다. 사선의 그래픽과 함께 보는 위치에 따라 반짝거릴 수 있도록 렌티큘러 렌즈를 삽입해 보는 이로 하여금 뛰어난 시인성과 독특함까지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분리형 테일램프를 적용해 후진등이 위치한 범퍼 하단부에도 십자가 패턴이 적용된 흰색 몰딩을 덧대 전면과 뛰어난 조화를 자랑한다.
 

실내에 적용된 뛰어난 디테일들은 실용성까지 겸하고 있다. 글로브 박스가 위치한 조수석 상단부분에는 제법 깊고 넓은 홈을 파내 간단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엔트리 SUV는 수납공간이 작다는 편견을 없애기 충분한 요소 중 하나다.
 

시트의 마감도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탑승자가 직접 닿는 부분에 직물을 사용해 운행 중 몸의 쏠림을 막아주고, 인조 가죽 대비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그러면서도 나머지 부분을 인조가죽으로 처리해 고급스러움도 살렸다. 또한 시트의 마지막 부분엔 원통형 플라스틱을 덧대 시트의 손상을 방지한다.
 

트렁크 부분도 상당히 공을 들인 흔적을 보여준다. 트렁크 하단 공간을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는 2단 러기지 보드를 적용해 분리 시 접어서 수납이 가능하고 상단부에 위치한 러기지 보드는 2열에 시트 후면부에 꽂아서 수납이 가능하다. 상단의 러기지 보드의 경우 분리 시 별도에 공간에 보관할 필요 없이 2열 시트 뒷부분에 꽂기만 하면 돼 실용적이고, 물건 적재 시 시트의 손상을 방지하는 칸막이 역할도 겸할 수 있다. 이는 역대 현대 SUV를 통틀어 최초로 적용되는 베뉴 만의 기능이다.
 

엔트리급에 위치한 베뉴의 디테일은 상위 SUV를 뛰어넘을 정도로 훌륭해 국내 소비자들 역시 기대를 갖는 차세대 엔트리 SUV의 기대주다. 

ky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