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냉장과 냉동을 동시에? 쏘쿨 듀얼 냉장고 출시

  • 기사입력 2019.06.07 14:04
  • 기자명 김준하 기자

[오토트리뷴=김준하 기자] 무더운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차량용 냉장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번 2019 코리아 캠핑카쇼에는 냉장과 냉동이 동시에 가능한 제품이 등장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2019 코리아캠핑카쇼 현장, 이동식 쿨러(사진=김준하 기자)
▲2019 코리아캠핑카쇼 현장, 이동식 쿨러(사진=김준하 기자)

쏘쿨이 출시한 듀얼 냉장고는 국내 최초로 냉장고와 냉동고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DC와 시가잭, 파워뱅크 등으로 전력 공급이 가능해 소비자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박스 하단에는 이동식 바퀴를 달아 누구나 손쉽게 옮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제품 상단에는 온도 설정을 위한 LCD 표시창이 배치된다.

내부 칸막이는 우레탄 폼을 사용해 냉장고와 냉동고 간의 차단성이 우수하다. 칸막이 하부에 부착된 마그네틱 센서가 냉장칸과 냉동칸을 분할해 인식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칸막이를 제거해 넓은 공간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2019 코리아캠핑카쇼 현장, 이동식 쿨러(사진=김준하 기자)
▲2019 코리아캠핑카쇼 현장, 이동식 쿨러(사진=김준하 기자)

온도조절은 영상 20도부터 영하 20도까지 설정할 수 있다. 각종 신선 식품은 물론 냉동식품까지 보관할 수 있어 실용적이고, 영하 1도까지 떨어지는 시간은 20분이면 충분하다. 핵심 부품인 컴프레서는 LG전자 제품을 사용한다. 제품은 용량에 따라 36리터, 50리터, 60리터로 구성된다. 

쏘쿨 제품의 장점은 철저하고 신속한 AS다. 입고 당일 출고를 원칙으로 해 일반 수입제품에 비해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켰다. 핵심부품에 대한 AS는 3년간, 컴프레서를 제외한 나머지 부품에 대한 AS는 1년간 제공된다.

kjh@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