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프 그랜드 체로키 써밋 출시, 가격은 7,340만 원

  • 기사입력 2019.07.05 11:25
  • 기자명 기노현 기자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지프가 플래그십 대형 SUV 그랜드 체로키의 기존 라인업을 확장해 2019년식 써밋 3.6 가솔린 모델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2019년식 그랜드 체로키 써밋 3.6 가솔린은 그랜드 체로키 가솔린 모델 중 최상위 트림으로 프리미엄급의 세련된 디자인과 최첨단 성능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외관 디자인의 첫 인상은 자신감 넘치고 우아한 모습을 보인다. 한층 세련된 프론트 그릴과 LED 전방 안개등 및 테일 램프가 포함된 LED 패키지, 커맨드뷰 듀얼 패널 파노라마 선루프, 틴티드 윈드실드/프론트 도어 글래스, 크롬 디자인으로 감싸진 파워 폴딩 사이드 미러 등이 탑재되어 있다.

내부 디자인 또한 강인하면서 정교하고 매력적인 실내 인테리어로 구성된다. 한눈에 편히 들어오는 7인치 멀티뷰 디스플레이, 2열의 6:4 폴딩 시트로 최대 1,690리터까지 실을 수 있는 화물칸, 최신식 유커넥트 멀티미디어 시스템, 앞/뒤 열선 가죽 시트, 앞좌석 통풍 시트 등의 편의 기능성은 그랜드 체로키에 품격을 더한다. 파크센스 전후방 센서 및 평행/직각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은 차량을 주차구역 쪽으로 유도하면서 운전자가 기어를 바꾸고 브레이크 및 엑셀을 작동시키도록 지시하고 주차에 편의를 더한다. 뿐만 아니라, 앞 차량과의 잠재적 충돌을 감지하고 경고 알림을 보내는 풀 스피드 전방 추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차선 경계 넘을 시 경고를 알리는 차선이탈 방지 경고 플러스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과 같은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으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가능케한다.
 


그랜드 체로키 써밋 3.6 가솔린 모델에는 8단 자동변속기를 지원하는 V6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 출력 286마력과 최대 토크 35.4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지프만의 셀렉 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이 포함된 해당 모델은 오토, 스노우, 샌드, 머드, 락 모드를 간단한 다이얼 조작으로 설정해 모든 지형에 맞는 최상의 운행성능을 발휘한다. 쿼드라 트랙 2 4륜구동 시스템 및 쿼드라 리프트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까지 탑재되어 동급 대비 최강의 오프로드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최상위 트림에 걸맞게 풍절음 감소효과가 있는 이중 접합 선스크린 리어 글래스 및 ‘20인치 폴리시드 알로이 휠이 장착됐다. 추가로 일루미네이트 도어 실, 스티어링 휠 패들 쉬프터, 825와트 파워앰프 출력을 겸비한 19개의 하만 카돈 멀티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프로세서, 나투라-플러스 프리미엄 가죽/오픈 포어 우드 트림 및 디나미카 프리미엄 스웨이드 헤드 라이너는 장인의 숨결이 살아 있는 듯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 진정한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2019년식 그랜드 체로키 써밋 3.6 모델의 판매 가격은 7,340만 원이다. 이로써 국내에선 리미티드 3.6, 오버랜드 3.6, 써밋 3.6 가솔린 모델과 오버랜드 3.0, 써밋 3.0 디젤 모델, 총 5개 트림의 그랜드 체로키를 선보인다.

FCA 코리아의 파블로 로쏘 사장은 “지속적인 인기와 성원에 힘입어 플래그십 대형 SUV 그랜드 체로키 가솔린 라인업에 최상위 트림인 써밋 3.6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프리미엄 SUV의 시작인 그랜드 체로키와 함께 차별화된 정통성과 진정한 아메리칸 럭셔리를 경험 해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nh@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