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J 셀카 6월 중고차 도매 데이터 발표, 내차는 얼마?

  • 기사입력 2019.07.05 16:11
  • 기자명 김예준 기자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5일, 국내 대표 중고차 유통플랫폼 기업 AJ셀카가 6월 중고차 도매 시세 데이터를 발표했다.

AJ셀카는 한 달간 거래가 활발한 20개 중고차 모델 기준, 6월 도매시세가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SUV의 도매가격은 전월에 이어 꾸준히 상승세가 나타나고 있으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인 차종 또한 SUV라고 전했다.

AJ셀카에 따르면 지난 6월 전월 대비 평균 도매가 증가율이 가장 높은 차량은 9%의 상승률을 보인 현대 올 뉴 투싼으로 나타났다. 이어 기아 스포티지 4세대 모델은 전월 대비 시세가 7% 증가해 2위를 차지했다.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계절인데다, 최근 각 자동차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SUV차량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을 정도로 SUV차량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트렌드가 중고차 업계에도 반영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인기 도매거래 차종들이 전월 대비 크게 변동이 없는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유일하게 기아의 K5 2세대가 새로운 인기 도매 차종에 진입했다. K5 2세대는 거래가 활발해짐과 동시에 평균 도매가격이 전월 대비 3%나 상승해 시세 증가율 순위에서 5위를 차지했다. 3·4분기로 예정됐던 K5의 풀 모델 체인지 출시 시기가 임박하면서 구형 모델의 시세가 단기적으로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AJ셀카 관계자는 “AJ셀카는 온·오프라인 중고차 경매에서 실제 거래되는 가격을 바탕으로 도매 시세 데이터를 작성하고 있다.”며, “AJ셀카의 데이터는 고객이 차량을 판매할 때의 금액으로 구매할 때의 비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규모의 차량 거래를 기반으로 집계된 데이터인만큼 시장의 흐름이나 특정 모델의 입지 파악에 유용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월간 도매 데이터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ky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