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민들 덕분에 컸지만, 내수 외면하는 현대차

  • 기사입력 2016.02.04 09:32
  • 기자명 오토트리뷴

컨슈머인사이트가 21일, '현대차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이라는 조사자료를 공개했다. 이 조사는 ‘제 15차 연례자동차기획조사’ 중 하나로 소비자 전체, 현대차 마니아, 수입차 구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현대차가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국민들 덕분

가장 먼저 현대차가 세계적인 회사가 된 배경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손해를 보며 도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비율이 73%, 경영자의 리더십과 열정 덕분이라는 의견은 27%에 불과했다. 특히 현대차 마니아들도 국내 소비자들의 헌신적으로 기여했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63%에 달했다.

현대차의 세계적인 경쟁력은 아직...

현대차의 세계적인 경쟁력에 대해서는 각 그룹별로 의견차이가 크게 벌어졌다. 수입차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내수에 의존하는 바가 크다는 의견이 65%에 달했고, 현대차 마니아층에서는 내수 의존도가 낮다는 의견이 34%에 불과했다. 그러나 대부분 소비자들은 국제 경쟁력이 있긴 하지만, 여전히 내수 의존도가 적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의 품질 수준은 2류

현대차의 품질 수준에 대해서는 현대차 마니아 층에서도 세계 1류 수준이라는 의견과 2~3류라는 의견이 55:45로 매우 치열했다. 수입차 구입 예정자들은 2~3류의 품질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80%에 달했고, 전반적으로 현대차의 품질은 2~3류라는 의견이 2배에 가까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