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3 09:06 (월)
쉐보레 콜로라도와 함께 등장한 툴레 액세서리는?
상태바
쉐보레 콜로라도와 함께 등장한 툴레 액세서리는?
  • 기노현 기자
  • 승인 2019.09.1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미국 정통 픽업트럭인 쉐보레 콜로라도가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픽업트럭은 우수한 실용성과 함께 다양한 액세서리를 통해 운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변신이 가능하다. 특히 쉐보레 콜로라도는 이미 시장에 다양한 액세서리가 출시돼 있고, 아웃도어 용품 전문 브랜드인 툴레 역시 콜로라도에 장착이 가능한 다양한 아웃도어 액세서리를 보유하고 있다.
 

툴레는 카고 캐리어, 자전거, 수상 스포츠용품, 동계 스포츠 용품 등 대부분의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용품을 운반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덕분에 지난 쉐보레 콜로라도의 미디어 행사에서 툴레의 액세서리를 이용해 콜로라도가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예시를 보여줄 수 있었다.
 

툴레 에보 루프랙 시스템
툴레의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기본 시스템이다. 차량의 루프에 가로로 설치되는 바 형태의 액세서리다. 상단에 화물이 적재되기 때문에 가벼운 무게와 튼튼한 강도가 중요하다. 툴레 에보 루프랙은 박스빔 내부 구조로 강성을 강화하고, 최대 100kg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또한 윈드 디퓨저 기술을 이용해 소음과 저항을 줄여 불필요한 연료 낭비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툴레 엑스포터 프로
픽업트럭 적재함 베드에 설치하는 액세서리로 적재함 상단에 다양한 캐리어 설치가 가능하다. 캐리어뿐만 아니라 차량용 루프탑 텐트를 설치할 수도 있을 만큼 강도가 우수하다. 엑스포터 프로와 툴레 에보 루프랙 시스템을 동시에 적용하면 루프부터 적재함 상단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어 짐이 많이 필요한 캠핑에서도 충분한 적재공간을 갖출 수 있다.
 

툴레 캐니언 XT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짐을 운반하기 위한 바스켓 형태의 액세서리로 루프랙 시스템과 결합하여 사용한다. 크기가 크거나 적재함에 넣기 힘든 모양의 짐을 바스켓에 올리고, 단단히 고정만 하면 대부분의 짐을 운반할 수 있다.
 

툴레 하이박스
툴레의 차량용 루프탑 텐트 라인업이다. 텐트 상단 전체가 팝업 되는 형태로 차량의 루프 외에 적재함의 엑스포터 프로와 결합하여 사용 가능하다. 콜로라도 행사에서 전시된 엑스포터 프로, 캐니언 XT, 하이박스의 조합은 오프로드 캠핑에 특화된 라이프스타일의 예시를 보여준다.
 

툴레 프로바 루프랙 시스템
더 크고 무거운 물건을 적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산업용, 업무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각 바가 지닐 수 있는 하중은 50kg으로 총 4개의 바를 장착할 경우 200kg의 하중을 견딜 만큼 우수한 강성 지닌 것이 특징이다.
 

툴레 도크 그립, 훌라포트 에어로
툴레 도크 그립은 다양한 선체와 보트를 적재할 수 있는 수상 캐리어다. 크고 유연한 쿠션 패드로 선체를 보호하고, 중앙 고정 스트랩을 사용해 손쉽게 카약 또는 보드를 고정할 수 있다. 최대 90츠의 폭과 40kg의 무게의 카약 및 보드 적재가 가능하다.

툴레 훌라포트 에어로는 카약 캐리어로 잠금장치를 포함해 도난 방지가 가능한 캐리어다. 운반 중 카약 손상 방지를 위해 내구성이 뛰어난 부드러운 고무 패딩을 장착했고, 사용하지 않을 때 전면 분리 핸들을 사용해 빠르게 올리고 접을 수 있어 편의성이 우수하다.
 

툴레 프로라이드
지붕형 자전거 캐리어로 툴레 루프랙 시스템과 결합하고 사용한다. 고유 설계된 프레임 홀더와 휠 트레이로 인해 자전거를 고정할 때 자동으로 위치가 조정되고, 휠을 분리할 필요가 없다. 자전거 프레임 튜브에 맞춰지는 클로 패드를 적용해 프레임 손상 위험을 줄였고, 적재 가능한 자전거의 무게는 최대 20kg으로 대부분의 자전거 적재가 가능하다.
 

툴레 모션 XT
다양한 짐을 안전하게 실을 수 있는 카고 캐리어로 루프 상단에 고정하여 추가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최고의 공간 효율성과 공기 역학 성능을 기본으로 하고, 파워클릭 신속 장착 시스템을 이용해 쉽게 장착이 가능하다. 또한 개별 잠금 및 열림 기능이 있는 슬라이드락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모션 XT 라인업은 M, XL, 스포츠 등 사이즈 별로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한편, 툴레는 국내 나눅스네트웍스가 공식 수입하고 있으며, 아웃도어, RV용품과 각종 스포츠 용품 캐리어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knh@autotribu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