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 넥쏘 친환경성, 사람 이용한 테스트 영상 공개

  • 기사입력 2019.10.15 14:02
  • 기자명 기노현 기자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현대 넥쏘는 현재 시판 중인 대표적인 수소연료전지자동차(이하 수소차)다. 수소차는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을 통해 전기에너지를 생성하고 깨끗한 물을 배출하는 친환경 자동차다. 이 과정에서 미세먼지를 걸러내고 깨끗한 공기를 생산하는 덕분에 움직이는 공기청정기라는 명칭으로 불리기도 한다.
 

그동안 현대차는 넥쏘를 이용해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는 과정을 직접 보여주면서 대중들에게 넥쏘의 친환경성을 알려왔다. 친환경성을 확인하기에 충분했지만, 현대차는 이번에 더 새롭고 흥미로운 넥쏘를 이용한 마케팅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자동차 스페인 채널에 공개된 영상은 밀폐된 투명한 원형 튜브 안에서 사람이 직접 러닝머신으로 운동하는 영상이다. 밀폐된 튜브와 연결된 곳은 넥쏘의 배기구로 넥쏘에서 배출하는 공기외에는 어느곳으로도 산소가 공급되지 않는다. 영상에 등장한 사람은 스페인의 유명 수영선수인 미레아 벨몬테 선수다.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메티컬 센터 소장도 테스트에 함께했다.
 

(▲사진출처 : 현대자동차 스페인 채널)

영상 속 미레아 벨몬테 선수는 넥쏘의 배기구에 연결된 튜브 안에서 이상 없이 러닝머신 위를 달리고, 마지막에 여유로운 미소까지 보이며 넥쏘의 친환경성을 입증했다. 이번 마케팅 영상은 이론으로 충분히 가능 내용이었지만, 충분히 안전 사고에 대비하고 진행한 영상이므로 일반인은 절대 따라 하면 안 된다.
 

한편, 현대 넥쏘의 국내 판매 가격은 6,890만 원이며, 구입 보조금을 최대 지원받을 경우 3,290만 원에 구입 가능하다.

knh@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