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네시스 GV80, 전면 디자인 완전 유출

  • 기사입력 2019.12.02 17:57
  • 기자명 기노현 기자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인 GV80의 실제 모습이 스파이샷을 통해 공개됐다. 공개된 스파이샷은 광고 촬영과 내부 시설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며, 현재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 중이다.
 

추가로 유출 된 사진은 GV80의 전면부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다. 헤드램프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상징인 쿼드램프로 구성됐고, 그 사이로 커다란 크레스트 그릴을 적용해 제네시스 브랜드의 정체성을 유지했다. 또한 보닛과 펜더의 굴곡을 통해 차체가 커보이는 효과와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정측면이 포착된 사진은 정확한 모습을 확인하기 어렵지만, 색상은 제네시스 G90의 골드코스트 실버 색상을 적용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휠 형상을 보아 국산차 최초 22인치 휠이 적용된 최상위 트림으로 예상된다.
 

아쉽게도 측면과 후면의 모습은 유출되지 않았다. 하지만 그 동안 공개됐던 스파이샷을 고려했을 때, 후면 역시 전면과 동일한 쿼드램프를 적용하고, 스포일러 일체형 보조 제동등을 적용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실내는 2 스포크 형태의 스티어링 휠을 적용했고, 다이얼 방식의 기어변속 노브를 채택했다. 기어변속 노브 위로 터치입력이 가능한 터치패드와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위치하고 있다. 계기반은 일반 아날로그 방식과 디지털 계기반 두 종류가 포착됐는데, 디지털 계기반은 상위 트림 혹은 옵션으로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상단에 위치한 14.5인치 디스플레이는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기능을 포함할 예정이다.
 

한편 제네시스 GV80은 2.5L 가솔린 터보, 3.5L 가솔린 터보, 3L 디젤까지 총 3개의 파워트레인으로 출시 예정이며, 국내는 이달 내 3L 디젤 모델부터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knh@autotribune.co.kr
(사진출처 : Carscoop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