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네시스 차세대 G80 스파이샷 포착, 예상도와 유사한 디자인

  • 기사입력 2019.12.18 17:04
  • 기자명 기노현 기자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의 대표 세단 G80의 차세대 모델이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테스트 주행 중 포착됐다. 위장 래핑 외에 다른 위장막이 없는 이번 스파이샷은 차세대 G80의 외관 모습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 : motor1)

전면 모습은 제네시스 G90과 출시를 앞둔 GV80의 모습이 적절히 섞여 있다. 중앙의 크레스트 그릴은 범퍼 하단 공기 흡입구까지 이어져 있어 G90의 이미지가 떠오르고, 쿼드램프와 보닛과 펜더 연결부의 굴곡은 GV80과 유사한 디자인이다. 또한 그릴 중앙 상단에 ADAS를 위한 레이더가 위치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사진출처 : 유뷰트 '채널버즈')

스파이샷을 통해 확인된 디자인들은 지난 5월경 공개된 예상도와 매우 유사하다. 공개됐던 예상도 역시 중앙의 크레스트 그릴은 범퍼 하단으로 이어지고, 쿼드램프를 적용했다. 다만 범퍼 하단 양 끝에 주간주행 등이 적용된 부분은 실제 양산차에는 크롬 처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 실제 양산 차량은 예상도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출처 : motor1)

후면 디자인은 GV80과 유사한 쿼드램프가 적용된다. 위장 래핑으로 가려져 있지만, 최근 제네시스 브랜드 차량들과 동일하게 후면 레터링이 적용되고, 엠블럼은 제외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범퍼 일체형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일체감을 높이고, 보조제동등은 후면 유리 상단에 길게 적용된다.

한편, 제네시스 GV80의 3세대 모델은 기존 3.3L 가솔린 모델과 3.8L 가솔린 엔진을 대체할 2.5L 가솔린 터보, 3.5L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2020년에 공개될 예정이다.

knh@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