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르세데스-AMG GLE 63 쿠페 포착, 주요 특징은?

  • 기사입력 2020.01.31 08:30
  • 기자명 기노현 기자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 GLE 63의 위장막 사진이 포착됐다. 외신에 포착된 GLE 63 쿠페는 이미 공개된 신형 GLE와 유사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전, 후면의 범퍼, 앰블럼을 제외한 곳은 위장막을 걷어낸 모습으로 전체적인 외관을 확인할 수 있다.
 

전면 디자인은 일반 모델과 달리 AMG 브랜드의 세로형 그릴이 적용됐다. 범퍼 하단 양 끝으로 거대한 공기흡입구가 위치해 고성능 모델임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스파이샷에서도 충분히 확인이 가능하지만, 전면부는 일반형 모델과 쿠페형 모델의 큰 차이가 없는 것을 고려하면 GLE 63 모델과 동일할 것으로 보인다.
 

측면은 고성능 모델에 어울리는 붉은색 캘리퍼와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됐다. 또한 쿠페형 SUV인 만큼 C 필러가 눕혀져 있어 날렵한 바디라인을 완성했다.
 

후면 디자인은 기존 GLE 쿠페와 신형 GLE와 많은 차이가 있다. 신형 GLE 63과 마찬가지로 테일램프가 가운데로 갈수록 얇아지는 디자인을 사용했는데, 비교적 부드럽게 처리했다. 또한 번호판이 범퍼 하단으로 이동했고, 좌우에 사각형의 쿼드 머플러를 적용해 AMG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렸다.
 

파워트레인은 GLE 63에 탑재한 파워트레인과 동일한 V8 4리터 트윈터보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EQ 부스트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GLE 63 쿠페는 최고출력 563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고, 더 강력한 GLE 63S 쿠페는 최고출력 603마력, 최대토크 86.7kg.m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EQ 부스트 시스템은 일시적으로 21마력과 25.5kg.m의 출력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메르세데스-AMG GLE 63 쿠페는 올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고, 경쟁모델은 BMW X6M, 아우디 RS Q8이다.

knh@autotribune.co.kr
(사진출처 : Motor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