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GLE 63 쿠페, 612마력의 고성능 SUV
상태바
메르세데스-AMG GLE 63 쿠페, 612마력의 고성능 SUV
  • 기노현 기자
  • 승인 2020.02.2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쿠페형 SUV 메르세데스-AMG GLE 쿠페의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됐다. 기존 스포티하던 GLE 쿠페의 디자인을 다듬어 고성능 모델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GLE 63 쿠페는 강력한 8기통 4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EQ 부스트를 탑재해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전면은 AMG 브랜드의 상징인 세로형 그릴을 적용하고, 그릴 우측 중간에 AMG 배지를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살렸다. 또한 범퍼 하단 양 끝에 거대한 공기 흡입구를 배치해 고성능 모델의 역동적인 모습을 완성했다. GLE 모델의 쿠페형 모델인 만큼 전면 디자인은 메르세데스-AMG GLE 63 모델 동일하다.
 

측면의 루프라인은 GLE 63 쿠페 디자인의 핵심 포인트다.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통해 날렵한 쿠페형 SUV 디자인을 완성했다. 측면 펜더에 부착된 V8 바이터보 배지와, 붉은색 캘리퍼,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해 고성능 모델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후면 디자인은 기존 GLE 쿠페의 디자인에서 많은 변화가 있다. 특히 테일램프는 신형 GLE 63과 마찬가지로 가운데로 갈수록 얇아지는 디자인을 사용했다. 또한 볼륨감 넘치는 범퍼 양끝에는 에어덕트를 적용했고, 리어 디퓨저, 사각형의 쿼드 머플러를 적용해 AMG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렸다.
 

실내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카본 재질을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알루미늄 패들 시프트가 적용된 3 스포크 AMG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 중심으로 디자인됐고, 계기반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두 개의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운전 중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AMG GLE 63 쿠페에 탑재된 8기통 4리터 트윈터보 엔진은 EQ 부스트 시스템과 결합해 최고출력 571마력, GLE 63S 쿠페의 경우 최고출력 612마력을 발휘한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EQ 부스트는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장착된 전기모터를 통해 추가적으로 최고출력 22마력, 최대토크 25.5kg.m를 일시적으로 발휘한다. 이외에도 회생제동, 아이들 스탑앤고 시스템 등 효율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또한 폭발적인 출력을 자랑하는 동시에 연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린더 휴지 기능을 장착했다. 실린더 휴지 기능은 컴포트 모드에서 작동하며, 1,000~3,250RPM의 넓은 구간에서 작동한다. 운전 중 계기반을 통해 4기통 또는 8기통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휴지 기능은 빠르게 작동하여 운전자와 승객이 이질감을 느낄 수 없는 수준이다.
 

GLE 63 쿠페에는 AMG 라이드 컨트롤 플러스 에어서스펜션 및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이 적용됐다.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세 단계로 선택할 수 있어 우수한 민첩성을 발휘하는 동시에 일상적인 주행에서는 편안한 승차감까지 제공한다. 또한 셀프 레벨링 기능으로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레이스 모드에서는 차고를 최대한 낮춰 주행 안정성을 높인다. 컴포트 모드 주행 시에는 120km/h의 속도에서 차고를 낮추고, 70km/h까지 속도가 감소하면 차고를 기존과 동일하게 올려준다.
 

한편, 메르세데스-AMG GLE 63 쿠페의 경쟁 모델은 BMW X6M, 아우디 RS Q8이며, 정확한 가격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knh@auto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