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우디 플래그십 SUV Q8 출시, 가격은 1억 205만 원부터

  • 기사입력 2020.03.27 11:01
  • 기자명 기노현 기자
[오토트리뷴=뉴스팀] 아우디는 럭셔리 SUV인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과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을 4월 1일 한국시장에 첫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Q8은 아우디의 SUV 라인업인 Q 시리즈에 새롭게 합류한 최상위 모델로, 대형 SUV의 장점인 넉넉한 공간과 기능성에 럭셔리 쿠페의 우아하고 감성적인 스타일을 접목시켜 SUV 시장에 새로운 세그먼트를 제시하는 모델이다. 아우디 Q8은 다른 아우디 SUV와는 차별화된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지녔으며,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 안전 및 편의사양, 완전한 연결성, 오프로드 주행에도 무리없는 터프함으로 일상의 여유로운 동반자가 되어줄 모델이다.
 

스포티하고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아우디 Q8은 3리터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으며,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의 조합으로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이끌어 낸다.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는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50.99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7.1초, 최고 속도는 233km/h이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7km/l이다.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는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 토크 61.18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6.3초, 최고 속도는 245km/h이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5km/l이다.

아우디의 혁신 기술이 집약된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은 스포티한 조향에도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결합해 스티어링의 움직임을 최적의 휠 각도로 만들어주어 향상된 핸들링을 선사한다. 차체 중량은 혁신적인 경량 구조 기술을 통해 전체 중량은 감소하면서 우수한 강도 및 강성으로 보다 뛰어난 주행 안전성은 물론, 연비 향상에도 기여한다.
 


또한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에는 차량과 휠에 장착된 센서들을 이용해 차량의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을 적용해 고속의 안정성과 저속에서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특히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에는 주행 상황과 운전자의 선호도에 따라 지상고를 최대 90mm까지 조절가능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해 보다 높은 편안함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Q 패밀리의 새로운 존재감,
스포티함을 강조한 역동적인 디자인

아우디 Q8의 외관은 기존 아우디 SUV와는 차별화된 스포티한 다이내믹함과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며, 아우디 미래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한다.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팔각형 싱글 프레임, 앞쪽으로 돌출된 스포일러, 우아하게 흘러 내려오는 루프라인 등 세련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동시에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외관을 보여준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하며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도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가시성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에는 20인치 5-암 스타일 휠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에는 21인치 5-스포크 W 스타일 휠이 장착되어 아우디 특유의 우아하면서도 강인함 넘치는 외관을 완성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선루프, 뒷좌석 선셰이드, 하이빔 어시스트, 헤드라이트 워셔가 탑재되었으며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에는 와이퍼 블레이드 방향에 따라 물이 분사되어 보다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가 적용되어 주행 안정성도 개선되었다.
 


아우디 Q8의 실내 디자인은 넓고 여유 있는 실내 공간으로 안락함을 자랑하며, 아우디의 섬세한 디자인 감각이 돋보인다. 블랙 헤드라이닝, 앞좌석 전동 및 통풍 시트와 앞/뒷좌석 열선시트, 전동식 스티어링 휠 컬럼 및 스티어링 휠 열선이 적용된 다기능 가죽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소프트 도어 클로징이 적용되었다. 또한 대시보드 상단, 센터콘솔 및 도어 암레스트에 나파 가죽 패키지가 적용되어 있으며,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숄더에도 나파 가죽이 적용되었다. 햅틱 피드백 및 인테리어 알루미늄 버튼, 도어 엔트리 라이트, 앰비언트 라이트 세레모니 기능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이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는 알루미늄 스펙트럼 인레이, 크리켓 가죽 시트를, Q8 50 TDI 콰트로에는 매트 브러쉬 알루미늄 인레이, 발코나 가죽 S스포츠 시트, 앞좌석 마사지기능을 적용하여 고급스럽고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섬세하고 간결하며 스마트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 사양

아우디 Q8에는 다양한 아우디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집약된 안전 및 고급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정지상태에서 후방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가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거나 사각 지대에 있는 차량이나 자전거 등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뿐만 아니라,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감지하여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가 적용되었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등이 탑재되어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도와준다.
 

이 밖에도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등이 탑재되어 장착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각화된 정보를 통해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를 탑재하여 차량 내부를 보다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특히 Q8 50 TDI 콰트로 에는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16채널, 17 스피커, 730와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준다.

한편,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의 가격은 1억 205만 원이고,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의 가격은 1억 1,650만 원이다.

news@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