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네시스 G70, 부분변경 이렇게 바뀐다고?

  • 기사입력 2020.06.02 16:12
  • 기자명 김예준 기자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제네시스의 막내지만, 성능만큼은 결코 막내답지 않은 G70가 부분변경을 준비하고 있다. 수차례 유출된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외관은 현행 제네시스 모델들과 동일한 쿼드램프와 테일램프를 적용해 패밀리룩을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외관과 다르게 실내는 거의 유출된 적이 없어 정확히 바뀌는 부분을 알 수가 없었다. 그러나 이번에 실내 스파이샷이 새롭게 공개되며, 실내의 바뀌는 부분을 알 수 있게 됐다. 현대차가 부분변경에서도 큰 폭의 변화를 시도하는 것과 다르게 제네시스는 부분변경 수준의 디자인 변경만 진행한다.
 
(▲사진출처 : 보배드림 steady님)

실내는 기존 G70의 레이아웃을 그대로 이용한다. 그러면서 센터패시아 상단부에 자리 잡은 8인치 내비게이션의 크기를 10.25인치로 키운다. 또한, 단순히 크기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제네시스의 차량 내 간편결제 시스템인 G카페이와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같은 최신 기술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티어링 휠의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부착된 버튼이 변경된다. 현행 G70는 물리형 버튼으로 사용이 직관적이다. 그러나 스파이샷 속 G70의 스티어링 휠에는 롤러 방식의 물리 버튼만 보이며, 그 외 버튼은 찾아볼 수 없다. 시동을 걸면 버튼에 불이 들어오는 방식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출처 : 보배드림 steady님)

또한, 부분변경 모델에서는 감성품질을 높이는데 집중하는 듯하다. 현행 G70는 무드등이 적용되지 않아 소비자들의 아쉬움을 남겼었다. 그러나 부분변경 모델에서는 무드등이 적용되고, 프리미엄 브랜드차량 답게 적용 범위도 꽤 넓어, 여느 제네시스 차량 못지않게 고급스러움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부분변경의 한계로 플랫폼 변화는 쉽지 않다. 그러나 G70 부분변경은 2열 시트의 각도와 두께, 트렁크 공간을 약간 손봐 2열 레그룸을 소폭 넓힐 것으로 알려졌다. G70의 휠베이스는 2,835mm로 경쟁 모델인 메르세데스-벤츠 C 클래스의 휠베이스와 5mm 밖에 차이 나지 않지만, 레그룸에 대한 불만은 적다. G70 역시 2열 공간을 약간 손본다면, 현행 모델보다 레그룸을 넓히는 것은 문제가 없을 것으로 추측된다.
 


이 밖에 파워트레인도 현행 2리터, 3.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에서 2.5리터와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대체될 것으로 알려져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배기량이 높아지지만 동력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기술도 적용됐고, 출력도 높아지기 때문이다.
한편, G70의 부분변경 모델은 올해 상반기 출시가 예상된다.

ky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