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스파이샷 유출, 어떻게 바뀌나?

  • 기사입력 2021.02.02 16:55
  • 기자명 양봉수 기자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스포츠 칸 부분변경이 3~4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생산라인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스파이샷이 최근 공개됐다. 전면 디자인 변화를 통해 더욱 강인한 이미지를 완성했으며, 후면에서도 약간의 변화가 생긴다.

렉스턴에서 라디에이터 그릴이 크게 확대되면서 범퍼까지 이어진 것처럼 렉스턴 스포츠 칸 역시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을 크게 확장했다. 라디에이터 그릴 내부는 굵은 가로바를 넣었고, 그릴 가장자리도 포인트 컬러를 넣어 전면부에서 굉장히 웅장한 분위기를 전달한다.
 

▲3개월 내 출시 예정인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사진=보배드림 국산차게시판)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은 기존과 같지만,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형상이 바뀌면서 안개등은 가로형에서 수직형으로 개선됐다. 범퍼 하단부에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이어가도록 하기 위해 스키드플레이트가 라디에이터 그릴과 맞닿을 정도로 높게 솟아 오른다. 다만, 범퍼의 진입각이나 최저지상고 등은 기존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까지 알려진 내용에 의하면 이번에 바뀌는 부분변경 모델은 전면 디자인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후면에서는 기존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이 유지된다. 그러나 램프 내부에 LED를 사용하는 방식을 통해 조금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묻어날 것으로 보인다.

실내를 비롯한 다른 변화는 거의 없다. 또 이번에 바뀌는 디자인도 틀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틀 안쪽 디자인만 바뀌기 때문에 범퍼, 램프 등 일부 부품만 교체하면 기존 차량에서도 신차처럼 디자인 변경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은 치열한 픽업트럭 시장에서도 여전히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bbongs142@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