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럭셔리 미니밴으로 출시된다면?

  • 기사입력 2021.02.16 11:19
  • 기자명 김예준 기자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미국에서 풀사이즈 SUV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미니밴 예상도가 공개됐다. 예상도 속 미니밴 에스컬레이드는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디자인 특징과 미니밴 특유의 광활한 차체 디자인으로 신형 에스컬레이드와 미니밴의 장점을 자연스럽게 버무렸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미니밴 예상도(사진=wb.artist20)

전면 디자인은 신형 에스컬레이드를 그대로 적용시켰다. 엠블럼과 비슷한 방패 디자인의 커다란 그릴과 그 옆에 자리 잡은 LED 헤드램프, 범퍼 좌우 양 끝에 자리 잡은 세로로 긴 주간주행등도 고스란히 살렸다.
 
에스컬레이드의 경우 고배기량의 V8 엔진을 사용하는 만큼 커다란 엔진룸과 길다란 후드가 현재까지 특징으로 어이지고 있다. 다만 예상도 속 에스컬레이드 미니밴은 상당히 후드가 짧아져 강인한 전면 디자인과 약간의 이질감이 남아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미니밴 예상도 측면(사진=wb.artist20)

탑승공간의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후드와 마찬가지로 1열 도어도 크기를 줄였다. 전륜 바퀴 위에 운전석이 자리 잡아 한국 GM 라보가 연상되기도 한다. 슬라이딩 도어가 적용된 듯한 2열 도어 핸들은 1열의 것과 마주 보고 있다. 에스컬레이드와 마찬가지로 사선으로 위치한 C 필러는 검은색으로 처리했으나, 미니밴 특성을 살려 쿼터글라스는 크게 키웠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예상도는 표현 그대로 예상도에 불과하지만, 제법 높은 수요를 예상해 볼 수 있다. 국내 시장과 다르게 미국은 매우 다양한 미니밴이 판매 중이며, 일부 모델은 높은 판매량임에도 완전변경 없이 부분변경, 연식변경 수준의 변화로 수년간 판매 중이다.
 
ky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