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승세의 쉐보레 스파크, 기아 모닝 잡았다

  • 기사입력 2016.03.03 07:42
  • 기자명 오토트리뷴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쉐보레 스파크가 지난 2, 경차시장의 베스트셀링카인 기아 모닝을 누르고 1위에 올랐다.

한국지엠의 2월 내수판매량이 전년동월대비 24.6% 증가했다. 2월 실적이 개선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쉐보레의 간판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스파크의 실적이 상승세로 돌아섰기 때문이다.


스파크는 지난 25,852대가 판매돼 전월대비 13.4%, 전년동월대비 96.5%가 증가했다. 반면, 경쟁차종인 모닝은 전월대비 9.9% 증가했으나, 전년동월대비는 19.6%가 감소한 5,727대를 판매하는데 그쳐 두 모델간의 온도차가 뚜렷해지는 모습이다.

한국지엠은 스파크가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에 힘을 받지 못하자, 최근이런 경차는 처음이니까, 더 넥스트 스파크로 새 슬로건을 확정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스파크만의 제품 경쟁력을 알리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파격적인 구매혜택을 제시해오고 있으며, 이번 3월에도 쉐보레 5주년 기념 특별혜택으로 100만 원의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냉장고 끼워팔기로 논란이 됐던 기아 모닝은 사은품이 빠지자 판매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 파격적인 할인과 사은품 제공으로 스파크보다 저렴하다는 것이 모닝만의 경쟁력이기도 했으나, 빠르면 올해 하반기 모닝의 신차가 투입될 예정이라는 점과 안전성, 사은품의 부재 등이 복합적으로 겹치면서 판매량은 감소세로 들어섰다.

또 다른 경차인 기아 레이는 전월대비 13.7%, 전년동월대비 18.2% 감소하면서 1,476대를 판매하는데 그쳤다.


한편,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데일 설리반(Dale Sullivan) 부사장은한국지엠이 지난해 출시한 스파크, 임팔라, 트랙스 디젤 등 신차에 대한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쉐보레의 새로운 도약을 확인하고 있다, “올해에도 7개 이상의 신차 및 부분변경 신모델 출시와혁신을 이끄는 힘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 활동, 그리고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내수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봉수 기자 bbongs142@AutoTribune.co.kr

오토트리뷴 모바일



[관련기사]
- 벤틀리 운전자에 무릎 꿇은 승합차 운전자
- 역시 제네시스? EQ900의 탁송현장
- [포토] 현대 신형 그랜저(IG) 상세 이미지 모음
- 신형 K7, 출고거부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
- 현대 쏘나타, 미국에서 24억 원대 수퍼카와 충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