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쉐보레 크루즈 해치백 공개, 국내 출시는?

  • 기사입력 2016.03.05 18:31
  • 기자명 오토트리뷴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쉐보레가 ‘2016 북미오토쇼’에 앞서 크루즈 해치백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해치백은 어설펐던 기존 모델과 달리 역동적인 주행특성에 맞게 스포티하고 자연스럽게 디자인됐다.

이번에 공개된 크루즈 해치백은 듀얼-포트 그릴에 RS 앰블럼이 부착되어있다. 그래서 디자인도 매우 스포티하다. 헤드램프와 안개등 주변부도 마찬가지로 스포티하게 뻗어 나가고, 범퍼 하단에도 얇은 립 스포일러가 부착되어있다.

크루즈 해치백은 세단과 같은 2,700mm의 휠베이스를 갖는다. 독특한 루프 라인은 매끄러우면서도 안정적인 모습이다. 또 캐릭터라인이나 윈도우 벨트는 애초에 해치백을 위해 디자인된 것처럼 어색함 없이 완벽히 떨어진다.

스포티한 디자인의 정점을 찍는 루프 스포일러는 모든 디자인의 완성도를 크게 높여준다. 디자인 자체도 매우 대담하면서 차량의 균형을 잡아주는 느낌이다. 테일램프는 LED가 사용되지는 않지만,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범퍼 디자인은 세단과 같지만, 볼륨감이 인상적이다.


실내 디자인은 앞서 공개된 세단 모델과 동일하다. 뒷좌석은 51mm 더 확장돼 기존보다 더 여유로운 917mm의 레그룸을 확보해서 현대 아반떼나 포드 포커스보다도 넓다. 해치백 모델만의 장점인 적재공간은 기본 524리터에서 최대 1,189리터까지 확장된다.


파워트레인은 1.4리터 터보와 6단 변속기가 기본이다. 1.4리터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154마력, 최대토크 24.4kg.m을 발휘해, 1세대보다 각각 14마력, 4kg.m이 개선됐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96km까지 가속성능은 8초 정도가 소요되며, 연비도 개선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추후 디젤모델도 투입될 예정이다.

크루즈는 올해 미국부터 판매를 시작으로 전 세계 40개 국가에 판매 될 계획이지만,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bbongs142@ <오토트리뷴, www.AutoTribune.co.kr>



[관련기사]
- 벤틀리 운전자에 무릎 꿇은 승합차 운전자
- 역시 제네시스? EQ900의 탁송현장
- [포토] 현대 신형 그랜저(IG) 상세 이미지 모음
- 신형 K7, 출고거부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
- 현대 쏘나타, 미국에서 24억 원대 수퍼카와 충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