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젤 홍수 속 빛나는 혼다 어코드, 인기비결은?

  • 기사입력 2016.03.08 02:17
  • 기자명 오토트리뷴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혼다코리아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어코드가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더니, 2월에는 수입차 판매순위 Top10에 진입했다.


신형 어코드는 기존 모델보다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를 이뤄냈다. 또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애플 카플레이,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 클라우드 기능 내비게이션, 원격 시동 장치 등 첨단 IT기술을 대거 적용해서 신차수준의 상품성으로 돌아왔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많은 부분이 변했지만, 아무래도 신형 어코드의 가장 큰 변화는 디자인이다. 라디에이터 그릴이나 헤드램프 디자인이 사실상 풀 체인지 수준의 변화를 보일 정도로 확 달라졌다. 새로운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는 보다 스포티하고, 안정감 있는 자세를 만들어낸다. 동급에서 유일하게 헤드램프, 방향지시등, 안개등까지 모두 LED를 사용해서 야간에도 더 뛰어난 가시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어코드만의 미래지향적인 스타일을 표현했다.



현대 제네시스 1세대와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테일램프 디자인도 새로워졌다. 테일램프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LED를 사용했으나 디자인을 대대적으로 수정해서 보다 완성도를 높였다. 테일램프와 사이와 범퍼 하단부에는 크롬 바를 추가했고, 디자인도 소폭 변경해 전면부와 같이 와이드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을 강조했다. 외장컬러는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화이트, 블랙, 실버, 모던 스틸 4가지로 구성된다.


고급스럽고 직관적인 실내구성

실내는 외관과 달리 기존 모델과 직접적인 비교를 하지 않으면, 그 차이를 알 수 없을 정도로 아주 디테일한 부분을 중심으로 변화가 이뤄졌다. 스티어링 휠 디자인은 그대로지만, 리모컨 버튼이 늘어났고, 계기반도 세부적인 디자인만 살짝 바뀌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조장치 조작을 위한 디스플레이는 더욱 커졌으며, 대시보드나 변속기 주변 장식도 더 고급스럽게 변경됐다.


IT 강화로 다양해진 편의사양

신형 어코드에서는 완벽한 한글 지원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아이폰의 음성인식, 애플 카플레이 등을 모두 적용했다. 내비게이션은 실시간 교통 정보와 최신 지도 업데이트가 가능한 아틀란 3D 내비게이션을 탑재해 상품성을 높였다. 또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추가하고, 기존에는 지원되지 않았던 블루투스 핸즈프리/오디오와 스트리밍 기능들을 새롭게 탑재했다.


달리는 즐거움을 극대화 한 주행성능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3.5리터 V6엔진에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고성능 버전과 2.4리터 직분사 친환경 엔진에 무단변속기로 구성된 친환경 버전으로 준비된다. 특히 2.4리터 모델은 독보적인 엔진 기술을 통해 제3종 저공해 자동차 인증을 획득하며, 친환경적인 성능도 인정받았다. 신모델의 복합연비는 12.6km/l로 임팔라 10.9km/l보다 1.7km/l 앞선다.

이 밖에도 경량화된 알루미늄 후드와 프런트 및 리어 서스펜션 업그레이드 등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세심한 변화를 통해 핸들링과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혼다 최초로 직선 주행 보조 시스템도 탑재해 운전에 대한 피로도를 줄이는 동시에 주행 성능까지 끌어올렸다.

동급 최고의 안전성

안전에 대해서는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충돌테스트 기관들로 평가되고 있는 도로교통안전국(NHTSA) 고속도로보험협회(IIHS)의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에서 별 5개와 최고 안전등급을 획득해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가격은 소폭 인상됐지만, 경쟁력은 여전히 충분

중요한 인기 비결은 가격이다. 2.4리터 모델이 3,490만 원, 3.5리터 V6 모델이 4,190만 원이다. 기존과 비교해서는 각각 60만 원, 90만 원이 인상됐다. 그러나 개선된 디자인과 사양을 고려하면 인상폭은 높지 않고, 경쟁모델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낮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어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양봉수 기자 bbongs142@AutoTribune.co.kr

오토트리뷴 모바일




[관련기사]
- [포토] 현대 그랜저 IG, 상세 이미지 모음

- 벤틀리 운전자에 무릎 꿇은 승합차 운전자
- 역시 제네시스? EQ900의 탁송현장
- 1억 원대, 9인승 사륜구동 스타렉스 캠핑카
- 신형 K7, 출고거부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
- 현대 쏘나타, 미국에서 24억 원대 수퍼카와 충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