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드 F150 랩터 공개, 성능은 기존과 비슷... 현지 가격은 7300만 원대부터

  • 기사입력 2021.06.15 06:31
  • 기자명 김예준 기자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포드가 신형 F150의 고성능 버전인 F150 랩터를 새롭게 공개했다. 기본형 모델 대비 한층 강력해진 디자인과 함께 견인력, 새로운 배기 시스템, 안전사양까지 모두 진화했다. 그러나 출력은 기존과 동일하다.
 
▲포드 F150 랩터 전측면(사진=포드)

F150이 신형으로 진화하며 디자인은 소폭 변경됐지만, F150 랩터는 기존 랩터 모델의 디자인 요소가 고스란히 반영돼 오히려 더 친숙한 느낌이다. 전면 그릴은 커다란 포드 레터링과 함께 검은색으로 처리해 카리스마를 강조했다. 앞서 공개된 전기차 모델인 F150 라이트닝은 그릴 상단부 전체가 주간주행등으로 사용됐다. 그러나 F150 랩터는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세 개의 차폭등이 적용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후드의 디자인도 변경됐으며, 냉각을 위해 후드는 부분적으로 뚫려있다.
 
진입각을 위해 범퍼는 부피가 크게 줄어들었다. 또한 무광 검은색으로 처리해 오프로드 주행 시 생길 수 있는 손상에 대비했다. LED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안개등 역시 LED가 사용됐다. 강력한 오프로더답게범퍼에는 두 개의 견인 고리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범퍼에는 두툼한 스키드 플레이트도 적용돼 하부 손상을 방지했다.
 
각 펜더에는 두툼한 오버 펜더가 적용됐으며, 범퍼와 마찬가지로 손상에 대비하기 위해 검은색으로 처리했다. 검은색 휠과 함께 무시무시한 패턴의 37인치 MT 타이어가 적용돼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예고한다. 서스펜션이 변경돼 차고도 많이 올라갔다. 짐칸 측면에는 랩터 전용 스티커가 부착돼 특별함을 나타낸다.
 
▲포드 F150 랩터 후측면(사진=포드)

후면은 트렁크 도어에도 그릴처럼 포드 레터링이 새겨진 검은색 가니시가 적용됐다. 일반형 모델은 트렁크 도어에 포드 엠블럼과 함께 F-150이 음각으로 새겨지는데, 랩터는 그릴처럼 포드 레터링이 새겨진 검은색 가니시가 적용됐다. 범퍼는 이탈각 확보를 위해 부피가 상당히 줄어들었고, 큰 크기를 자랑하는 검은색 듀얼 머플러가 적용돼 고성능 모델다운 마무리가 돋보인다.
 
▲포드 F150 랩터 실내(사진=포드)

실내는 카본 패턴이 적용된 마감재가 적용됐고, 전자식 기어봉, 랩터가 새겨진 센터 콘솔, 시트에는 부분적으로 스웨이드 소재가 사용됐다. 스티어링 휠 뒤에는 상당한 크기의 패들시프트가 적용됐다. 이전 랩터 모델과 마찬가지로 패들시프트는 알루미늄 소재로 예상된다. 실내 곳곳 주황색 스티치를 통해 은은한 멋을 강조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전자식 계기반에는 랩터 전용 오프로드 모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번 F150 랩터는 450마력의 최고출력과 52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3.5리터 V6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된다. 출력은 이전 모델과 동일하지만,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시점이 이전 모델 대비 낮아져 견인력은 약 3,700kg 수준으로 상승했다.
 
▲포드 F150 랩터 후륜 휠트러블(사진=포드)

이번 신형 F150 랩터에는 감성적인 부분은 물론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바이패스 밸브가 적용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와 함께 이번 F150 랩터는 5링크 후륜 서스펜션이 적용돼 이전보다 더 많은 휠 트러블을 만들 수 있으며, 1초 당 500회 노면을 감지해 댐핑 압력을 조절하는 폭스 댐퍼도 적용돼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에 일조한다.
 
기술적으로는 분명 더 진화했지만, 이번 F150 랩터는 이전 모델과 동일한 출력을 발휘해 아쉬움을 남긴다. 이는 차후 출시될 F150 랩터 R 과의 격차를 두기 위한 것으로 추측된다. F150 랩터 R는 포드 머스탱 셸비 GT500에 적용되는 5.2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이 적용돼 700마력대의 최고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외신에 따르면 미국 현지시간으로 10일부터 포드 F150 랩터는 주문이 가능해질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F150 랩터의 시작 가격은 6만 5,840달러, 한화로 약 7,320만 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ky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