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8년 출시될 포르쉐 카이엔의 실내 디자인 포착

  • 기사입력 2016.05.22 10:13
  • 기자명 오토트리뷴

2018년 출시로 예상되고 있는 차세대 카이엔의 실내 디자인이 미국의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쿠프(Carscoops)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에 포착된 실내 모습은 주행 중에 포착된 것이어서 중요한 부분들이 카메라에 모두 잡혔다. 스티어링 휠은 신모델에 적용되고 있는 디자인이 적용되고 있고, 센터 콘솔 사이에 위치한 손잡이도 기존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유지된다.


그러나 변화가 두드러지는 부분은 거대한 디스플레이다.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디스플레이는 12인치에서 13인치로 예상되고 있을 정도로 거대해졌다. 또 디스플레이가 커지고, 위치가 높아지면서 에어컨 송풍구는 오히려 아래로 이동하게 됐다.

운전석 계기반 역시도 디스플레이로 대체된다. 중앙에는 아날로그 타입으로 RPM을 표시하는 계기반이 유지되지만, 이를 중심으로 한 양쪽 측면으로는 속도와 내비게이션 등이 표시될 것으로 보인다.


기어레버 디자인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주차버튼이 BMW와 정반대로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다. 또 대부분의 버튼들의 디자인도 기존과 달리 새로운 배치를 시도해서 변화를 시도했다.


신형 카이엔에는 새로운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함께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과 터보 엔진등이 장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외관 디자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ML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마칸이나 신형 마나메라와 비슷한 디자인을 갖추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토트리뷴 팔로우 하기


- 쉐보레 신형 말리부, 그랜저보다 크고 가볍다
- 분위기 반전을 노리는 현대차의 신차소식
- 르노삼성 QM6의 외관, 중국에서 완전히 유출
- BMW 구입하러 갔다가, 폐차시킨 민폐 고객
- 폐타이어가 새 타이어로 탈바꿈 되는 현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