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베뉴 정식 출시 앞두고 완성형 디자인 노출, 신선한데?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미국 뉴욕 국제 오토쇼를 통해 공개될 예정인 현대차의 새로운 초소형 SUV인 베뉴의 실내외 일부가 외신을 통해 공개됐다. 베뉴는 그간 스틱스, 레오니스 등 다양한 이름이 제기됐던 초소형 SUV로 기아 스토닉보다 작다.

 

(▲사진출처 : motor1) 

그동안 위장막을 두르고 주행 테스트 중인 모습은 외신을 통해 여러 차례 공개됐지만, 이번처럼 위장막이 일부 벗겨진 모습은 처음이다. 전면부는 기존 현대 SUV들의 특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커다란 십자가 패턴이 적용된 캐스캐이딩 그릴을 중심으로 좌우엔 분리형 헤드램프를 사용했다. 그러나 당연히 현대의 다른 SUV들처럼 상단부 램프가 주간주행등일 것으로 예상됐지만, 방향지시등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간주행등은 전조등을 사각형으로 감싸는 형태가 사용돼, 그간 현대 SUV들과는 다른 베뉴만의 차별점을 만들었다.

 

(▲사진출처 : motor1) 

측면엔 작은 차체를 한층 커 보이게 만들어줄 오버 펜더가 확인됐다. 다른 외신을 통해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작은 차체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여러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길게 뻐든 벨트라인과 1열과 2열에 동일한 위치에 제작된 도어 핸들은 차량을 밖에서 보더라도 커 보이게 만들며, 길게 뻗은 루프라인은 탑승자가 답답함을 느끼지 않게 만드는데 일조한다.

 


후면은 전형적인 해치백의 구성을 따르고 있다. 이는 국내에서 판매하지 않는 모닝과 비슷한 크기의 소형차인 i10과 유사하다. 그러면서도 헤드램프와 일체감을 이룬 사각형 모양의 분리형 테일램프를 채택해 범퍼 하단부에 후진등 혹은 방향지시등이 위치한 것으로 보인다. 번호판 역시 범퍼 하단부에 위치해 무게감도 살렸다.

 


실내는 처음 보는 디자인이지만 어딘가 낯이 익다. 기본적인 레이아웃은 베뉴만의 특징으로 수평을 기조로 좌우 대칭형을 채택해 차체가 한층 넓어 보이게 만들어 준다. 센터패시아 상단부엔 커다란 형태의 터치스크린을 부착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한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스티어링 휠과 변속기 같은 일부 부품은 현대 코나와 공유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코나보다 작은 소형 SUV의 특성상 가격 상승 요인을 최대한 배제한 결과로 예상된다.

 


아직 현대가 베뉴의 구체적인 파워트레인을 공개하지 않았다. 그러나 기아 스토닉, 현대 코나 등으로 예상해볼 때 1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1.4리터 가솔린 엔진, 1.6리터 디젤 엔진을 사용하고, 엔진에 따라 6단 자동변속기와 7단 DCT가 맞물릴 것으로 보인다.

 


국내 출시도 확정된 베뉴는 기존 엑센트가 생산 중인 라인에서 엑센트 단종 후 생산되는 것으로 알려져 엑센트의 빈자리를 메꿀 차량으로 국내에서도 기대가 높은 초소형 SUV 중 한대다. 현대차는 현지시작으로 오는 4월 17일 열리는 미국 뉴욕 국제 오토쇼를 통해 베뉴를 전 세계 최초 공개하며, 증강현실 기술을 접목시킨 인터넷 생중계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출처 : CARSCOOPS)

kyj@autotribu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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