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아한 숙녀를 위한 스포츠카, 토요타 86

  • 기사입력 2014.01.13 21:00
  • 기자명 오토트리뷴

지난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메쎄에서 개최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자동차 튜닝 박람회 도쿄 오토 살롱에는 부스만 3880개로 역대 최대규모로 다양한 차량이 전시되었다.


도쿄 오토 살롱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토요타는 여성을 위한 86 스타일 CB를 출품했다. 토요타 86은 여성들이 타도 굉장히 멋진 차량인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지만 실제로는 여성이 타기엔 스타일이나 감각 등에서 부담스러워하는 경우가 많다.


토요타 86 스타일 CB의 전면은 오리지널 86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둥글둥글한 헤드램프와 전면 그릴은 스포츠카의 날렵한 모습보다는 고급세단의 분위기가 난다.


18인치 BBS 휠과 다운 서스펜션으로 차체가 낮아지기도 했지만 투톤 컬러가 차량을 더욱 안정감있어 보이게 한다.


후면부에서도 리어 스포일러는 곡선이 강조된 느낌의 립스포일러를 장착했다. 범퍼 하단은 머플러와 일체형으로 통일시키면서 역시 곡선을 강조했다.


실내는 오리지널 86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고급스러운 소가죽이 도어와 시트, 스티어링 휠, 변속레버까지 다양하게 곳곳에 적용되었다. 가죽을 만져보니 약간 두꺼운 듯하나 스티어링 휠이나 변속기를 잡았을 때의 느낌은 만족스럽다.


양봉수 기자 bbongs142@daum.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