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계약 12일 만에 5,500대 달성
TCe 260 선택 고객 85.8%
온라인 사전계약 21.3% 기록
현재까지 사전계약 집계 결과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 개발한 1.3리터 터보엔진을 탑재한 TCe 260이 고객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TCe 260은 전체 계약 중 85.8%를 차지해 르노그룹의 새로운 주력엔진으로 당당한 첫걸음을 뗐다. TCe 260은 신형 4기통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으로, 성능과 경제성 측면 모두 흠잡을 데 없는 고효율성을 자랑한다. 복합연비는 13.7km/L로 동급 최고 수준이다.
고급 사양에 대한 선택 비중도 높다. 최고급 트림인 RE 시그니처를 선택한 고객이 71%로 압도적이며, RE 트림이 10.2%로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연령대는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 비중이 43% 이상이었다. 이는 XM3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새로운 다운사이징 터보엔진, 그리고 젊은 고객을 겨냥한 합리적인 가격 정책 덕분인 것으로 분석된다. XM3의 가격은 1.6 GTe 1,719만~2,140만 원, TCe 260 2,083만~2,532만 원(개소세 1.5%기준)이다.
바디 컬러는 XM3의 메인 컬러인 클라우드 펄이 66%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클라우드 펄은 XM3의 볼륨감 있는 차체 디자인을 가장 잘 나타내는 컬러로 꼽힌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XM3가 단기간에 기대 이상의 사전계약 성과를 거둔 점은 이 차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가 그만큼 크다는 사실을 입증한다. 특히, 2030세대의 많은 선택을 받았다는 사실은 XM3의 높은 가능성을 짐작하게 해주는 대목이라고 판단한다”며, “XM3가 분명히 게임체인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코로나19로 매장 방문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사전계약을 진행했으며, 적절한 비대면 마케팅 전략으로 온라인 사전 계약 21.3%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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