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 캐스퍼 사전예약 실시, "풀 옵션 가격은 2,057만 원"

  • 기사입력 2021.09.14 11:55
  • 기자명 김예준 기자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현대자동차가 14일, 캐스퍼의 가격과 사양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기본 트림 가격은 1,385만 원부터 시작하며, 풀 옵션은 2,057만 원에 책정됐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19년 만에 내놓는 경차이자, 국내 최초 경형 SUV다. 판매 방식도 기존과 다르게 온라인으로 판매되며, 가격이 공개된 14일부터 캐스퍼 전용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구매 예약이 가능하다.

▲현대 캐스퍼는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 등 3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사진 속 차량은 1.0 터보 인스퍼레이션 트림(사진=현대차 제공)
▲현대 캐스퍼는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 등 3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사진 속 차량은 1.0 터보 인스퍼레이션 트림(사진=현대차 제공)

캐스퍼는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까지 세 가지 트림으로 구성됐으며, 가장 기본 트림인 스마트 트림은 1,385만 원이다. 기아 모닝의 승용 모델 시작가격인 1,205만 원, 기아 레이 승용 모델의 시작가격인 1,355만 원, 쉐보레 스파크 승용 자동 모델의 시작가격인 1,156만 원과 비교된다. 
 
1,385만 원인 캐스퍼의 스마트 트림부터 신차답게 많은 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76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1리터 가솔린 엔진과 4단 자동변속기는 경쟁 모델과 동일한 구성이다. 그러나 캐스퍼는 전방 충돌 방지, 차로 이탈방지, 차로 유지,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과 같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 사양이다.

▲현대 캐스퍼의 두 가지 디자인(사진=현대자동차)
▲현대 캐스퍼의 두 가지 디자인(사진=현대자동차)

4.2컬러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계기반, 7개의 에어백, 오토라이트 컨트롤, USB 충전기, 후방 주차거리 경고 등의 편의 및 안전사양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경쟁 모델에서는 선택할 수 없는 1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전용 디자인도 함께 제공되며 캐스퍼 액티브 Ⅰ이라는 이름으로 95만 원에 선택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8인치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풀오토 에어컨, 버튼 시동 및 스마트키, 후방 모니터 등이 포함된 에센셜 플러스도 152만 원에 선택할 수 있다.

▲현대 캐스퍼의 폴딩이 가능한 2열 시트 모습(사진=현대자동차)
▲현대 캐스퍼의 폴딩이 가능한 2열 시트 모습(사진=현대자동차)

중간 트림인 모던은 1,590만 원이다. SUV의 성격을 강조하는 메탈 페인트 스키드 플레이트가 범퍼 하단부에 적용된다. 가죽 스티어링 휠에는 열선도 제공되며 운전석에는 통풍 기능과 암레스트도 적용된다. 직물 시트도 인조가죽 시트로 바뀐다. 2열에는 분리형 헤드레스트와 5:5 폴딩 기능도 생긴다.
 
스마트 트림에서 152만 원의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에센셜 플러스의 일부 사양인 버튼시동 및 스마트키, 원격 시동, 리어 와이퍼&와셔도 기본 사양이다. 이 밖에 스노우/샌드/머드 모드를 지원하는 2WD 험로 주행 모드도 새롭게 추가되며, 2 스피커 시스템은 4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으로 바뀐다.

▲현대 캐스퍼는 1열 시트도 폴딩이 가능하다.(사진=현대자동차)
▲현대 캐스퍼는 1열 시트도 폴딩이 가능하다.(사진=현대자동차)

모던 트림부터는 선택사양도 급격하게 늘어난다. 캐스퍼 액티브 Ⅰ, 선루프는 스마트 트림과 동일한 95만 원과 40만 원이다. 17인치의 휠도 일반 모델 55만 원, 캐스퍼 액티브 전용 50만 원에 선택할 수 있다. 40만 원의 컴포트를 선택하면 국내 최초로 운전석까지 폴딩이 가능해진다. 또한 2열에는 슬라이딩과 리클라이닝, 2열 전용 USB 충전 단자도 제공된다.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루프랙, LED 테일램프 등이 적용되는 디자인 플러스 역시 40만 원이다.
 
70만 원의 옵션인 현대 스마트 센스 Ⅰ을 선택하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기존 경차들에서는 제공되지 않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지원한다. 내비게이션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첨단 사양인 만큼 143만 원의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도 선택해야 원활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사용이 가능하다.

▲현대 캐스퍼 실내(사진=현대자동차)
▲현대 캐스퍼 실내(사진=현대자동차)

최고급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은 1,870만 원이다. 최고급 트림답게 모던 트림의 선택 사양들이 대거 기본 적용된다. 외관에는 프로젝션 헤드램프, 사이드 미러와 테일램프에는 LED가 적용되며 17인치 휠 역시 기본 사양이다. 실내에는 메탈 페인트 도어 핸들, 인스퍼레이션 전용 하운드 투스 인테리어가 제공된다. 컴포트 옵션도 기본화돼 1열 시트 폴딩과 2열 시트의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도 기본 사양이다.
 
8인치 내비게이션이 기본 사양인 만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비롯한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운전석 파워 윈도우, 하이패스 시스템, 풀오토 에어컨과 같은 하위 트림의 선택사양이 기본이다.

▲현대 캐스퍼 인스퍼레이션에서만 선택 가능한 스포일러(사진=현대자동차)
▲현대 캐스퍼 인스퍼레이션에서만 선택 가능한 스포일러(사진=현대자동차)

전용 디자인과 10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1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하위 트림들 보다 5만 원 저렴해져 90만 원에 선택할 수 있으며 이름도 캐스퍼 액티브 Ⅱ로 바뀌었다. 캐스퍼 액티브 Ⅱ 선택 시 액티브 플러스도 선택 가능한데, 액티브 플러스에는 다크그레이 17인치 알로이 휠과 리어 스포일러가 제공된다. 가격은 50만 원이다.
 
ky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