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업 vs 본업"... 대학수학능력시험 보는 아이돌 스타, 올해는 누가 있을까?

  • 기사입력 2023.11.16 10:35
  • 기자명 이슬 기자

[오토트리뷴=이슬 기자] 11월 16일 오늘,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 고사장으로 향하는 아이돌 스타들을 향한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해는 2005년생인 아이돌 스타들이 수능을 치른다.

▲케플러 강예서, 위클리 조아(사진=케플러 인스타그램, 위클리 인스타그램)
▲케플러 강예서, 위클리 조아(사진=케플러 인스타그램, 위클리 인스타그램)

그룹 케플러의 강예서는 수능을 치른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리라이트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그녀는 올해 수능에 응시하며 연기·음악 전공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예서는 이전에 아역배우로 다수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했다. 영화 '7번방의 선물'에서 경찰청장 딸 지영 역으로 출현해 대중에 얼굴을 알렸다. 강예서는 지난 2021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에 참가해 현재 그룹 케플러로 활동하고 있다.

그룹 위클리 멤버 조아도 2024년 수능에 응시한다. 현재 압구정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조아는 앞서 SNS에 수능 특강 영어 문제집을 푸는 모습을 공개해 많은 수험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위클리 조아(사진=위클리 인스타그램)
▲위클리 조아(사진=위클리 인스타그램)

로켓펀치 다현도 수능을 치른다. 다현은 서현중학교에 다니다 중퇴하고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이후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에 입학해 재학 중이다. 그룹 로켓펀치는 지난 9월 발매한 앨범 'BOOM'으로 활동했다.

그 외, 트리플에스 유빈과 지우, 첫사랑 수아, 라임라잇 가은 등이 올해 수능에 응시한다. 보이그룹 중에서는 이펙스 예왕과 제프, 루네이트 지은호 등이 수능 시험을 본다. Mnet ‘쇼미더머니11’ 출신 래퍼 고은이도 수능을 치르기로 했다.

한편, 올해 수능 응시를 포기한 아이돌들도 있다. 그룹 엔믹스의 멤버 지우는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이지만 올해 수능에는 응시하지 않았다. 그녀는 엔믹스 활동에 더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그룹 멤버인 설윤과 배이도 수능에 응시하지 않고 현재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그룹 빌리 멤버 시윤도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그녀는 현재 빌리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학교에 다니지 않고 있다. 그룹 트레저 멤버 소정환도 현재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에 재학하고 있지만 응시하지 않겠다고 결정했다.

▲케플러 강예서(사진=케플러 인스타그램)
▲케플러 강예서(사진=케플러 인스타그램)

그 외, 트라이비 소은, 버스터즈 지은, 아이칠린 초원, 미미로즈 서윤주, 에이디야 세나와 채은, 제로베이스원 박건욱, 트레저 소정환, 파우 홍, 이펙스 에이든 등이 수능을 치르지 않기로 했다.

한편 지난해 수능에서는 2004년 아이돌들 중 케플러 서영은·휴닝바히에, 위클리 이재희, ATBO 정승환·김연규·원빈, BAE173 도하·빛·도현, 이펙스 아민·백승, 고스트나인 이진우 등이 수능을 치렀다.

뉴진스 민지, 아이브 장원영, 우아! 민서·루시, 라잇썸 주현·유정, 스테이씨 윤·재이, 엔믹스 지니·설윤·배이, 엔하이픈 정원, 트레저 박정우 등은 수능 미응시를 택한 바 있다.

is@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