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싼타페는 비교도 안 돼"... 230만 원 할인으로 동급 최대 가성비 갖춘 하이브리드는?

  • 기사입력 2024.03.04 08:29
  • 기자명 전우주 기자

[오토트리뷴=전우주 기자] 기아가 '더 뉴 쏘렌토 하이브리드'(이하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3월 프로모션을 공개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3,929만 원부터 시작하고, 3월 한 달간 최대 230만 원 할인받을 수 있다.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 2WD 5인승' 기준 3,699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부분 변경을 거친 4세대 쏘렌토는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인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반영되어 미래지향적인 외형을 갖고 있다. 다이얼 기어,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전동 테일 게이트가 전 트림 기본 적용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최고 출력 235마력 최대토크 37.4kg.m의 넉넉한 출력을 발휘한다. 특히 중형 SUV임에도 15.7km/L의 높은 연비를 발휘한다.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


최대 100만 원 할인하는 생산월 조건

쏘렌토 하이브리드 구입 시 생산월 조건 차량을 구입하면 많은 할인이 가능하다. ▲2023년 09월 ~ 11월 생산분 100만 원 할인받을 수 있다.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


세 가지로 구성된 특별 혜택

특별 혜택은 ▲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 10만 원 ▲K-LOVE Family 10만 원 ▲K-LOVE 파트너즈 10만 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조건에 해당되면 할인받을 수 있으며, 특별 혜택으로 최대 20만 원 할인 가능하다.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


충성고객에게 유리한 기타 혜택

기타 혜택은 ▲세이브 오토 최대 50만 원 ▲기아 포인트 적립 최대 40만 포인트 ▲전시차 구매 20만 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조건에 해당하면 할인받을 수 있으며, 기타 혜택으로 최대 110만 원 할인받을 수 있다.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


두 가지로 구성된 금융 상품

금융상품으로 M 할부 고정금리형, M 할부 변동금리형을 선택할 수 있다. M 할부 고정금리형의 경우 선수율 1% 기준 5.4%의 고정금리로 36개월 할부로 진행된다. 할부 기간을 48개월, 60개월로 늘어날 경우, 이율은 각각 5.5%, 5.6%로 늘어난다. 

M 할부 변동금리형은 3개월 주기로 변경되는 금융 상품이다. 현재 36개월 할부 진행할 경우 이율은 5.7%이다. 할부 기간을 1년 단위로 늘릴 경우 48개월 5.8%, 60개월 5.9%로 바뀐다.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


최대 8개월 소요되는 납기 기간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예상 납기 기간은 가솔린, 디젤 모두 7~8개월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기간이므로 안내한 기간보다 빨리 출고될 수도 있다. 또한, 재고차량과 전시 차량의 경우 할인 금액이 높아 빠르게 출고될 가능성이 있어 출고 전 근처 영업점 혹은 대리점 방문하는 것이 좋다.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
▲더 뉴 쏘렌토(사진=기아)

한편, 작성된 최대 할인금액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적용 가능한 혜택을 최고 조건 기준으로 단순하게 모두 더한 가격이다. 하지만, 일부 구매 조건(혜택)은 중복 적용이 불가하므로 구매자의 상황과 적용할 수 있는 할인 조건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jw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