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가인도 못 말리는 듯"... 배우 연정훈, 70억 원 넘게 쓰는 초호화 스케일의 취미는?

  • 기사입력 2024.03.10 09:47
  • 기자명 김혜주 기자

[오토트리뷴=김혜주 기자] 배우 연정훈이 역대급 스케일의 취미를 가지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연정훈 (사진=연정훈 SNS)
▲연정훈 (사진=연정훈 SNS)

연정훈은 고정출연 중인 KBS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에서 프로급 운전 실력을 보여주며 그의 취미에 관심이 집중됐다.

연정훈은 평소에도 카레이싱 취미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한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카레이서로 정식 데뷔하며 높은 성적을 일궈내기도 했다.

특히 연정훈이 참여한 모터스포츠 대회는 출전 비용 참가비만 약 2억 8,000만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그의 취미 비용에 많은 네티즌들이 궁금증을 자아냈다.

▲연정훈 (사진=연정훈 SNS)
▲연정훈 (사진=연정훈 SNS)

연정훈은 해당 대회를 출전하기 위해 구매하는 차량 비용이 약 4억 6,000만 원, 보험료 약 6,000만 원, 항공비와 숙박 비용 약 1억 원, 부속 및 타이어 비용 약 1억 원을 합친다면 대회 출전에만 약 10억 원을 쏟는 셈이다.

연정훈이 해당 대회에 5년 연속 참가한 점을 고려하면 최소 50억 원 이상을 지불했을 것으로 보인다. 그는 4년 연속 순위권 안에 등극하며 남다른 재능을 선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연정훈은 "해외 시합은 돈벌이가 아니다"라며 단순한 취미라고 밝혔다. 그는 카레이싱 뿐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카를 수집해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연정훈은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다양한 스포츠카의 사진과 정보를 공유하며 자동차 팬들에게 찬사를 받고 있다.

▲연정훈 (사진=KBS 2TV '연중라이브')
▲연정훈 (사진=KBS 2TV '연중라이브')

연정훈은 페라리 스포츠카 2대, 포르쉐 스포츠카, 벤틀리 대형 세단, 롤스로이스 럭셔리 고급 세단 등을 비롯해 각종 SUV까지 다량 보유하고 있다. 그가 소유한 차량의 총 가격만 약 20억 7,000만 원에 달한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저런 취미를 가지면 무슨 느낌일까", "돈도 있어야 취미를 만들 수 있구나", "부잣집 도련님이니까 가능", "한가인이 안말리나봐"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연정훈은 배우인 아버지 연규진의 뒤를 이어 2대째 연기자로 활약하고 있다. 이후 2005년 배우 한가인과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kh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