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로 드라이버들과 함께 한 행사, 현대 N 페스티벌에 참가해 보니

  • 기사입력 2018.12.05 15:47
  • 기자명 오토트리뷴

[오토트리뷴=김준하 기자] 지난 11월 28일, 현대차는 인제 스피디움에서 현대 N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현대 WRC와 WTCR 모터스포츠 드라이버들과 함께 한 행사로, 4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직접 시승과 주행에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었다.


(좌) 가브리엘 타퀴니, (중) 티에리 누빌, (우) 안드레아스 미켈슨

2018 WTCR 종합 우승과 2018 WRC 종합 준우승을 확정 지은 현대모터스포츠 팀 소속 선수들은 국내 미디어와의 인터뷰 시간을 먼저 가졌다. 프로 드라이버인 가브리엘 타퀴니, 티에리 누빌, 안드레아스 미켈슨은 좋은 성적에 대한 만족감과 다소 아쉬웠던 순간을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다음 경기에 대한 자신감을 표했다. 모터스포츠 팀에 대한 현대차의 전폭적인 지원에 감사를 나타내기도 했다. N 브랜드 모델 개선 과정에도 참여한 이들은 i30 N의 높은 주행 성능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내렸다. 특히 안드레아스 미켈슨은 i30 N을 개인적으로 구입해 운행할 만큼 높은 만족도를 표했다.



미디어 인터뷰 이후에는 N 페스티벌 참가 고객들과 함께한 시간이 연이어 이어졌다. 가족 단위의 참가자들도 더러 눈에 띌 만큼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사진 촬영과 팬 사인회 행사를 가졌다. 행사장에 전시된 WRC, WTCR 경주용 모델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어서 모터스포츠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행사 참가자들은 현대차가 마련하는 드라이빙 아카데미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었다. 기초 과정 가운데 하나인 슬라럼 주행 코스는 전문 인스트럭터의 교육과 시승 코스에 대한 기본 안내가 선행돼 안전한 주행 및 돌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운전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다. 벨로스터 1.6 터보 모델을 주행하며 급가속과 급제동, 슬라럼 코스 주행을 거쳐 올바른 주행 습관과 이상적인 주행 라인을 그리는 방법 등을 1:1로 교육받을 수 있었다.



트랙데이 이벤트에 당첨된 일부 참가자들은 인제 스피디움 서킷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다. 인제 서킷 라이선스를 가진 운전자들이 그 대상으로, 자기 차량을 가지고 서킷의 일부 코스를 직접 운전하는 시간이었다. 벨로스터 N이나 아반떼 스포츠를 비롯한 고성능 모델은 물론 쏘나타, i30와 같은 일반 차량으로 주행에 참여하는 참가자들도 있었다. 실제 서킷 주행에 참가한 사람들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에 대해 큰 만족감을 표했다.



실제 경주에 참가한 i20 WRC 모델로 선보인 쇼 런 시간은 참가자들이 가장 열광하는 시간이었다. 별도로 마련된 주행 코스에서 펼쳐진 프로 드라이버들의 시범 주행을 통해 WRC 차량의 우수한 성능과 월드 클래스 드라이버들의 월등한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쇼 런 이후에 바로 이어진 택시 타임은 WRC와 WTCR 드라이버들이 운전하는 차량에 동승해 간접적으로 레이싱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으로 200여 명의 고객들이 줄지어 참여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i30 TCR, 벨로스터 N, i20 WRC와 같은 고성능 차량에 동승해 서킷을 주행하며 프로 드라이버들의 기량과 차량의 성능을 만끽하는 기회였다.


행사의 마지막은 서킷 주행에 참여한 자동차들과 경주용 모델이 한자리에 모여 현대 WRC, WTCR 모터스포츠 팀과 함께 기념 촬영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촬영을 마친 후 약 200여 대의 서킷 주행 참가 차량들이 다함께 인제 스피디움 서킷을 주행하는 퍼레이드 랩으로 이 날 행사는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WRC 드라이버와 WTCR 드라이버가 함께 모여 진행한 것으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가운데 세계 최초로 마련된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현대모터스포츠팀 소속 드라이버들도 한자리에 모여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행사였다.”라고 언급했다. 현대차는 모터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고객 체험 행사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kjh@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