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우 이정재가 꼽은 볼보 XC90의 두 가지 매력은?

  • 기사입력 2016.03.02 13:48
  • 기자명 오토트리뷴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플래그쉽 SUV 모델 XC90을 국내에 처음 공개하고,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세대 XC90 7인승 럭셔리 SUV를 표방하며, 볼보만의 인간중심의 철학과 정체성을 담아냈고, 나아가 미래 방향성까지 제시하는 모델이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새로운 SPA플랫폼, 400마력에 달하는 2리터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차량 밖의 보행자 안전까지도 고려한 첨단 사양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볼보자동차의 홍보대사 배우 이정재도 포토타임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정재는 사회자가 잠깐이지만 XC90의 뒷좌석을 타고 등장했는데, 어떤 것 같냐는 갑작스러운 질문에 디스플레이와 시트가 인상 깊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차량에 타자마자 대형 디스플레이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마치 태블릿 PC같았고, 기계를 잘 다르지 못하는 사람들도 메뉴가 한글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도 시트는 굉장히 편하다.”고 답했다.


또 이에 앞서 인사말과 함께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이윤모 대표는 볼보가 생각하는 럭셔리와 목표 대한 프리젠테이션도 진행했다. 이윤모 대표는 볼보자동차는 가장 많이 팔리고, 수익을 내는 자동차를 만드는 게 궁극적인 목표가 아니다. 2020년가지 볼보자동차에 의해서 그 누구도 다치거나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게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볼보자동차 그리고 럭셔리 자동차들은 사람으로부터 시작해야 하고, 사람을 충분히 이애할 수 있어야 한다. 또 그들이 원하는 것을 보호하고, 지켜내야 하며, 그들의 삶이 더 행복해지고, 덜 복잡해져야 한다. 이게 볼보자동차만의 인간중심 철학이자 다른 브랜드와의 가장 큰 차별성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XC90의 가격은 8,030만 원부터 1 3,780만 원에 책정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 가격은 동급 SUV 중 가장 저렴하며, 사양도 가장 많다고 밝혔으며, “독일과 스웨덴, 영국 등의 유럽가격과 비교해서도 최대 2,572만 원이 저렴하다고 설명했다.


양봉수 기자 bbongs142@AutoTribune.co.kr

오토트리뷴 모바일



[관련기사]
- 벤틀리 운전자에 무릎 꿇은 승합차 운전자
- 역시 제네시스? EQ900의 탁송현장
- 신형 K7, 출고거부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
- 현대 쏘나타, 미국에서 24억 원대 수퍼카와 충돌
- 차세대 그랜저 IG, 더 젊고 과감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