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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란티스 코리아, 통합 이후 첫 간담회 개최 통해 새로운 비전과 방향성 공개

  • 기사입력 2022.03.07 16:20
  • 기자명 김예준 기자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푸조, 시트로엥, DS 오토모빌 브랜드 통합 이후 진행된 첫번째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성공적인 지난해 실적과 2022년 전략을 공유하고 새로운 비전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기자 간담회를 진행중인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사진=스텔란티스 코리아)
▲기자 간담회를 진행중인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사진=스텔란티스 코리아)

지난해 지프는 한국 시장에서 총 1만 449대를 판매하며 2019년에 이어 2년 만에 ‘수입차 1만 대 클럽’에 재 입성했다. 대표 모델인 랭글러와 레니게이드가 각각 3,127대와 2,708대를 기록해 이룬 성과다. 또한 지난해 11월, 아시아 최초로 출시된 그랜드 체로키 L 역시 한국 고객들에게 인정받으며 주력 차종으로 영향력을 넓혀 가고 있다.

양적 성장과 더불어 서비스 품질도 향상됐다. 서비스센터 예약 대기 일수가 평균 6.9일에서 3.7일로 대폭 감소했으며, 고객 만족도에 대한 선도적 지표인 NPS(고객 추천 지수)는 새로운 서비스 프로세스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4.1% 개선됐다.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마련된 마케팅 활동은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지난해 처음 론칭한 지프 오너들의 전용 멤버십 ‘지프 웨이브’에는 약 7천 명 이상의 오너가 가입하며 당초 목표를 뛰어넘었다. 또한 이들 중 천여 명이 강원도 양양에서 개최된 지프 캠프에 참가해 열정을 나눴으며, ‘지프 와일드 트레일’을 통해 국내 최초로 합법적인 트레일 코스를 즐겼다.

▲기자 간담회를 진행중인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사진=스텔란티스 코리아)
▲기자 간담회를 진행중인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사진=스텔란티스 코리아)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지난 1월 기존 한불모터스㈜가 운영하던 푸조와 시트로엥, DS 브랜드의 비즈니스를 공식 통합, 운영함으로써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된 것에 대한 기대감도 나타냈다. 브랜드 통합을 통해 규모의 경제와 함께 시너지 창출은 물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화합과 실질적인 정책으로 안정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지난 성과를 바탕으로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2022년 다양한 신차 출시와 고객 소통 확대, 서비스 품질 강화를 통해 새로운 도약의 전환점을 맞이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우선 지프와 푸조, DS 브랜드는 2022년 총 9종의 신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지프는 1.3리터 가솔린 엔진으로 연비를 높인 레니게이드를 필두로 인테리어의 획기적인 변화를 꾀한 컴패스 부분 변경 모델, 그리고 그랜드 체로키 2열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그랜드 체로키 4xe를 선보인다. 푸조는 새로운 엠블럼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신형 308과 함께, 국내에선 처음으로 가솔린 엔진을 얹은 SUV 3008과 5008을 도입한다. DS는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DS 7 크로스백과 DS 4로 프리미엄 마켓을 공략한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판매 방식에도 변화를 추구한다.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DS 브랜드의 경우 온라인 판매를 포함해 전시장과 운영 방식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다양한 금융 상품으로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기자 간담회를 진행중인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사진=스텔란티스 코리아)
▲기자 간담회를 진행중인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사진=스텔란티스 코리아)

서비스 품질 및 네트워크 확보에도 총력을 쏟는다. 지프는 현재 수도권에 집중된 18개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2023년 경상도와 전라도로 확대하고, 2024년까지 30개로 늘린다. 푸조와 DS 경우 올해는 지난해와 같은 수준을 유지하되, 2023~ 2024년까지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각각 20개까지 증설할 계획이다.

DS는 온라인 세일즈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2023년 글로벌 스탠다드를 적용한 ‘테크니컬 트레이닝 센터’를 개설해 딜러 차원에서의 인적 자원 개발 및 관리에도 힘쓸 예정이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기존 및 잠재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늘리는 것도 올해 주요한 목표로 소개했다. 지프는 남성적인 차량이라는 편견을 깨기 위해 여성 고객에게 초점을 맞추고, 기존 오너 간의 교류를 확대해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푸조는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는 마케팅을, DS는 VIP를 타깃으로 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선보인다.

한편,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스텔란티스는 제품과 서비스, 고객 경험에 있어 만족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모든 활동의 중심에는 ‘고객’이 있으며, 한국 고객들의 눈높이에 부합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yj@autotribu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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