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ut, 딱 한정 수량"... 국산차 5월 초특급 프로모션, 대체 얼마나 싸길래?

  • 기사입력 2023.05.06 08:07
  • 기자명 최현진 기자

- 국내 각 완성차 제조사, 5월 프로모션 발표
- 현대차, 기존 프로모션 거의 그대로 유지
- KG모빌리티, 할인 및 저금리 혜택 쏟아내

[오토트리뷴=최현진 기자] 국내 완성차 제조사들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달 프로모션을 거의 비슷하게 유지하는 반면, 기아는 모닝과 EV6, 니로EV 등 경제성 높은 모델들의 구매를 지원한다. 한국GM과 르노코리아 역시 할인 대상과 폭을 넓힌다. KG모빌리티 역시 맞춤형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진행한다.

▲현대 아이오닉 6(사진=현대차)
▲현대 아이오닉 6(사진=현대차)


현대차, 아이오닉 6 수상 기념 프로모션 진행

현대차는 대부분의 프로모션을 4월과 동일하게 유지한다. 아이오닉 5,6를 계약했던 소비자가 넥쏘로 전환 시 100만원 할인해주는 혜택, 수입차 및 제네시스 보유자가 제네시스 차량 구매 시 최대 100만원 할인해주는 혜택, 개인 및 개인사업자 중 현대차 2회 이상 재구매 시 최대 40만 블루멤버스 포인트 선적립 및 선사용 프로그램 등이 기존과 같다.

운전 결심을 통해 연수완료 소비자 중 이벤트 기간 내 차를 구매하는 신규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도 있다. 현대차 전용카드(모빌리티/EV카드) 500만원 이상 이용 및 세이브 오토 이용 시 20만원 캐시백이 주어진다. 대상은 아반떼, 베뉴, 코나 등 소형차 라인업이다.

▲현대 싼타페 하이브리드(사진=현대차)
▲현대 싼타페 하이브리드(사진=현대차)

노후차 조건과 다자녀가구 특별조건도 있다. 노후차 조건은 최초 등록기준 차령 10년 이상 차를 보유한 소비자는 쏘나타(HEV 제외)와 아이오닉 6, 팰리세이드, 넥쏘 구입 시 30만원 할인해준다. 마이티와 파비스 등 상용차는 50만원 할인이 주어진다. 다자녀가구 특별조건의 경우 3명 이상 자녀 양육 가구가 싼타페나 팰리세이드를 구매할 시 30만원을 지원해준다.

새로 생긴 프로모션은 아이오닉 6 '2023 세계 올해의 차' 수상기념 특별조건이다. 아이오닉 6를 5월에 출고하거나 5월 신규계약 후 6월 출고하는 소비자가 대상이다. 30만 크레딧과 15만 마일리지 등 45만원 상당의 충전카드를 제공한다.

▲기아 모닝(사진=기아)
▲기아 모닝(사진=기아)


기아, 모닝과 전기차 구매 부담 낮춰

기아는 우선 모닝에 두 가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 연동형으로 현대카드 M할부 금리 3.5%를 적용하고 36개월/48개월/60개월 할부 중 선택할 수 있다. 조기출고 특별 유류비도 제공한다. 5월12일 이전까지 출고 시 30만원을 지원해준다. 15일에서 22일 사이에는 20만원, 23일부터 31일까지 출고 시에는 10만원을 지원한다.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대상으로 모닝 장바구니 지원 구매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M할부와 기아전용카드 세이브오토를 이용해 차를 구매하면 최대 20만원 캐시백과 디즈니플러스 2개월 무료이용권을 지급한다. 캐시백 대상은 대형마트, 슈퍼마켓, 주유 및 충전소 등이다.

▲기아 니로 플러스(사진=기아)
▲기아 니로 플러스(사진=기아)

니로 EV와 니로 플러스의 경우 모닝과 동일한 한국은행 기준금리 연동형으로 M할부 금리 3.5%를 반영한다. 할부기간은 36/48/60개월 중 선택 가능하며 현대 M계열 카드로 선수율 1% 이상 결제가 필요하다.

봉고 EV는 M 할부 초저금리 0.9%, 최장 60개월 적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 소상공인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고 0~6개월 무납입, 7~36개월 5.7%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내연기관 택시에서 니로 플러스 택시로 전환한 개인 택시 고객에게는 50만원을 지원한다. 

▲KG모빌리티 더 뉴 렉스턴(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 더 뉴 렉스턴(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 이 정도면 '아낌없이 주는 나무'

신형 렉스턴 브랜드 및 토레스를 일시불로 구입하는 고객에게 5년 동안 사용 가능한 서비스 쿠폰을 각각 50만원과 30만원을 제공한다. 서비스 쿠폰은 본인 소유의 차량뿐만 아니라 가족 및 지인의 KG모빌리티 차량 수리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구입 전 고객에게 국내 최고 수준의 AI기반 첨단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INFOCONN) 무료 사용 서비스 기간을 2년에서 5년으로 확대 운영한다. 인포콘은 원격제어, 엔터테인먼트 등은 물론 TV 시청 중 내 차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정보를 TV를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마이카 알림 서비스까지 총 19가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KG모빌리티 티볼리(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 티볼리(사진=KG모빌리티)

KG 모빌리티는 토레스 및 티볼리 등 전 차종에 대해 국내 업계 최초로 차체 및 일반부품 보증서비스 기간을 엔진 및 동력전달부품 보증기간과 동일하게 5년/10만km로 ‘보증기간 연장’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하는 렉스턴 뉴 아레나 및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은 선수금 및 할부월에 따라 무이자에서 5.9%의 스마트 할부를 운영한다. 선수금없이 12개월 무이자할부, 선수금 40%의 3.9% 60개월할부, 선수금 20% 4.9% 60개월할부, 선수금없이 5.9% 72개월할부 등으로 고객의 경제적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G모빌리티 토레스(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 토레스(사진=KG모빌리티)

토레스는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선수율 40%의 2.9% 60개월 할부 및 선수율(0~30%)에 따라 3.9%~5.9% 60~72개월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일부 특정 한정 모델은 디지털 스마트키를 장착 지원해 준다.

코란도 및 티볼리(에어 포함)는 선수금 50%의 60개월 무이자 할부와 선수금(0%~20%)에 따라 2.9%~4.9%(60~72개월) 저금리의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토레스도 선수율(0~40%)과 지단 달 보다 금리(1%)를 인하한 2.9%(60개월)~5.9%(72개월)의 스마트 할부를 지속 운영한다.

이와 함께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는 ‘세일 페스타’도 시행한다. 올 뉴 렉스턴 및 렉스턴 스포츠&칸 등 렉스턴 브랜드의 ‘세일 페스타’ 해당 모델을 일시불로 구입하면 각각 최대 400만원과 300만원을 할인해 주며, 할부로 구입 시 30개월의 무이자(선수율 0%) 및 60개월의 무이자(선수율 30%)의 제로 할부, 선수율 없이 60개월(2.9%)~72개월(3.9%)의 초저리 할부를 운영한다.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사진=KG모빌리티)

정부의 노후차 조기폐차 지원 정책과 연계한 ‘노후차 교체 지원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 고객이 노후 경유차 보유 시 폐차하고 토레스 및 코란도, 티볼리 등 가솔린 모델을 구입하면 정부 보조금에 더해 차종에 따라 10~20만원을 추가 지원하며, 렉스턴 및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정부의 폐차 지원금에 10~3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이 밖에도 차종별 재 구매 대수(KG 모빌리티(쌍용차) 모델에 따라 10~20만원을 추가 할인해 주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며, 코란도 및 티볼리(에어) 구입 이력 고객이 토레스를 구매할 경우 10만원 추가 할인해 준다.

▲르노코리아 더 뉴 QM6(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 더 뉴 QM6(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 가정의 달 맞아 가족 혜택 강화

5월에 QM6, SM6, XM3 등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주요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은 차종에 따라 최대 200만원의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국 영업 전시장의 특별 대상 차량 구매 시 20만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소상공인 고객은 20만원의 추가 혜택이 더해진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중 르노코리아자동차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재구매 혜택도 추가 제공된다. 재구매 혜택은 본래 고객 본인과 배우자에게만 혜택이 제공되었으나, 5월은 한시적으로 본인 및 배우자에 더해 부모, 배우자의 부모, 자녀, 자녀의 배우자까지 혜택 가족 범위가 확대된다.

개인과 개인사업자 고객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재구매 이력 횟수에 따라 20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추가 할인 규모가 결정된다.

▲르노코리아 XM3 E-테크 하이브리드(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 XM3 E-테크 하이브리드(사진=르노코리아)

또한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에 XM3 E-테크 하이브리드를 구매하고 SNS에 인증하는 500명의 고객에게는 20만원 외식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XM3 E-테크 하이브리드는 납기 지연 없이 한달 이내 고객 인도가 가능하며,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할부 구매 고객을 위한 QM6 60개월 4.7% 특별 할부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SM6와 XM3 구매 시 36개월 3.3% 저금리 할부 상품도 계속 이용 가능하다. 그 밖에 모델에 따라 할부원금 제한 없이 36개월 5.7%, 60개월 및 72개월 6.7% 할부 상품도 이용할 수 있다.

▲쉐보레 트래버스(사진=GM)
▲쉐보레 트래버스(사진=GM)


쉐보레, '스승의 날' 기념해 교사 및 교직원 등 할인 혜태 

쉐보레의 경우, 우선 트래버스가 콤보 프로그램(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을 통해 최대 600만원을 지원한다. 또 볼트 EUV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최대 300만원을 지급하며 일시불 구매 시 취등록세 150만원을 낮춘다(중복 지원 불가).

 타호의 경우 3.9%의 이율로 최장 60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프로그램(선수율 30%)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 일시불로 구매하면 취등록세의 50%를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추가로 보증 연장 유료 서비스인 쉐보레 플러스 케어 2년/4만㎞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쉐보레 콜로라도(사진=쉐보레)
▲쉐보레 콜로라도(사진=쉐보레)

 콜로라도 구매자는 1.9%의 낮은 이율로 최장 36개월 할부 혜택(선수율 0%)을 제공한다.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취등록세 250만원을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사업자에게는 1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최대 200만 원을 지급하며 일시불 구매 시 취등록세의 50%를 낮춰준다(중복 지원 불가).

여기에 7년 이상 노후 차를 보유한 소비자가 트레일블레이저, 타호, 콜로라도, 이쿼녹스를 구매할 경우 3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와 별도로 가정의 달 혜택을 통해 만 20세 이하의 자녀를 2명 이상 둔 다자녀 가구를 비롯해 다문화 가정, 신혼부부, 교사 및 교직원 등의 소비자는 이쿼녹스, 콜로라도, 타호 구매 시 50만원,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시 30만원을 추가로 인하한다.

ch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