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출시 전에 완판 예고".. 현대 3억 원대 슈퍼카, 100대 한정으로 생산확정

  • 기사입력 2023.12.20 11:15
  • 기자명 최현진 기자

- 현대차 N 비전 74 한정생산·판매
- 800마력대 수소-전기 하이브리드
- 100대 한정.. 가격 3억 원대 예상

[오토트리뷴=최현진 기자] 현대자동차 N 비전 74 콘셉트가 실제 생산 및 판매에 들어간다.

▲2022 LA오토쇼에 전시된 N 비전 74 콘셉트(사진=양봉수 기자)
▲2022 LA오토쇼에 전시된 N 비전 74 콘셉트(사진=양봉수 기자)

최근 업계 소식에 따르면 현대차는 N 비전 74를 한정판 모델로 생산할 예정이다. 총 100대 한정으로 제작되며 70여 대는 일반 판매, 나머지 30대는 모터스포츠 활동 등 N 브랜드 홍보용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격은 약 3억 원대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 N 비전 74 콘셉트(사진=현대차)
▲현대차 N 비전 74 콘셉트(사진=현대차)

기반이 되는 N 비전 74 콘셉트는 수소-전기 하이브리드 스포츠카다. 현대차 고성능 N 브랜드의 움직이는 연구소 '롤링랩'으로 개발된 차량으로, 수소연료전지에서 만들어내는 전기에너지를 활용해 고전압 배터리 충전 및 주행을 동시에 수행한다. 이를 통해 높은 성능과 긴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실제 출시될 스포츠카 역시 이러한 구조를 그대로 따라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800마력 내외의 최고출력을 가진 고성능 전기모터를 탑재하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초 내외를 갖출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대차 포니 쿠페와 N 비전 74 콘셉트(사진=현대차)
▲현대차 포니 쿠페와 N 비전 74 콘셉트(사진=현대차)

외관은 N 비전 74 콘셉트를 통해 선보인 '포니 쿠페 오마주'를 그대로 따라갈 것으로 보인다. 포니 쿠페는 1974년 현대차가 콘셉트카로 선보인 스포츠카다. 프로토타입이 나왔음에도 양산으로 이어지지는 못했지만 주지아로 디자인의 미래지향적 스타일링이 큰 주목을 받았다.

▲현대차 N 비전 74 콘셉트(사진=현대차)
▲현대차 N 비전 74 콘셉트(사진=현대차)

N 비전 74의 양산형 모델은 올해 현대차 측에서 'N74'라는 이름의 특허를 출원하면서 수면 위로 떠올랐다. 이는 실제 양산형의 차명으로 유력한 상황이다. 생산은 2026년 준공 예정인 현대차 울산 EV공장에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현대차 측은 협력사와 양산을 위한 세부 기획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소식을 접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해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소량생산 슈퍼카를 현대차에서 보게 되다니", "100대 한정이라니, 출시도 전에 이미 다 팔렸을 듯", "2026년까지 3억 원 모으겠습니다" 등 전반적으로 기대를 동반한 반응이 나타났다.

▲현대 아이오닉 5 N(사진=최현진 기자)
▲현대 아이오닉 5 N(사진=최현진 기자)

한편,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은 아이오닉 5 N을 시작으로 고성능 전동화 모델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나갈 전망이다. 현재 출시가 임박한 모델은 아이오닉 6 N이다. 

ch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