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슬라는 비교도 안되네”… 뉘르부르크링에서 랩 타임 신기록 세운 전기차의 정체는?

  • 기사입력 2024.01.03 11:03
  • 기자명 김예준 기자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포르쉐 개발 드라이버 라스 케른이 신형 타이칸으로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7분 7.55초의 랩 타임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 공식 랩 타임은 2022년 8월 퍼포먼스 패키지를 장착한 타이칸 터보 S 스포츠 세단으로 세운 기록보다 26초 빠르다.

▲포르쉐 신형 타이칸(사진=포르쉐 코리아)
▲포르쉐 신형 타이칸(사진=포르쉐 코리아)

포르쉐 AG가 신형 타이칸으로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서 전기차 부문 랩 타임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제품 라인 총괄 케빈 기에크는 “모터스포츠에서 26초는 흡사 영원과도 같은 시간으로, 이번 라스 케른의 7분 7. 55초 랩 타임 기록은 타이칸을 전기 하이퍼카의 범주로 끌어올리는 대단한 성과”라며, “더 인상적인 것은 여러 랩에서 거의 동일한 시간대를 기록한 퍼포먼스의 지속가능성”이라고 강조했다.

▲포르쉐 신형 타이칸을 운전 중인 라스 케른 포르쉐 개발 드라이버(사진=포르쉐 코리아)
▲포르쉐 신형 타이칸을 운전 중인 라스 케른 포르쉐 개발 드라이버(사진=포르쉐 코리아)

케른은 “타이칸과 나 자신을 한계까지 밀어붙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날랩 타임 기록 경신을 위해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를 독점 사용했으며, 안전을 위해 롤 케이지와 레이싱 버킷 시트가 장착되었다. 케른은 양산 전 단계의 신형 타이칸으로 지난 2022년 타이칸 터보 S로 세운 자신의 기록보다 25km/h 더 빠른 속도로 슈베덴크로이츠 구간에 진입했다.

그랜드스탠드 13(T13) 결승선을 통과한 랩 타임 기록은 타이칸 터보 S로 안토니우스부헤 구간을 이제 막 통과한 것과 동일한 시간이다. 독일 아이펠(Eifel) 지역의 20.8km 코스에서 이뤄진 이번 레이스를 통해 양산 전 단계의 타이칸이 현행 타이칸 터보 S보다 1.3km 이상의 거리를 앞서며 탁월한 성능을 증명했다. 케른의 전체 랩 주행 영상은 3월 중순 공개될 예정이다.

ky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