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나 N 예고하나?”… 2024 코나 일렉트릭 출시, 시작 가격 4,352만 원부터

  • 기사입력 2024.03.04 16:37
  • 기자명 이서호 기자

- 2024 코나 일렉트릭 N 라인 출시
- N라인 디자인 패키지 새롭게 적용
- 판매 가격 4,352만 원부터 시작

[오토트리뷴=이서호 기자] 현대차가 2024 코나 일렉트릭과 2024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을 출시했다.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트림을 신설하고 내연기관 모델에만 존재했던 N 라인 디자인 패키지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2024 코나 일렉트릭에 새로운 엔트리 트림 ‘모던 플러스’를 신설했다.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운전석 전동 시트 ▲1열 통풍 시트 ▲2열 에어벤트 등 고객 선호 사양 위주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충전 로직 개선을 통해 급속충전(10%->80%) 시간이 43분에서 39분으로 단축돼 보다 빠른 충전 경험을 제공한다.

 ▲코나 일렉트릭 N 라인(사진=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N 라인(사진=현대차)

신형 코나 일렉트릭은 N 라인 디자인 패키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N 라인 전용 전∙후면 범퍼 ▲N 라인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 ▲사이드 스커트 ▲윙타입 스포일러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등 전용 외장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N 라인 전용 시트 ▲메탈 페달 ▲메탈 도어 스커프 ▲레드 컬러 포인트 등 전용 내장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코나 일렉트릭(사진=현대차)
▲코나 일렉트릭(사진=현대차)

2024 코나 일렉트릭의 가격은 기존 모델 대비 소폭 인하됐다.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후 가격 기준으로 스탠다드 모델 ▲프리미엄 4,352만 원, 롱레인지 모델 ▲모던 플러스 4,566만 원 ▲프리미엄 4,652만 원 ▲인스퍼레이션 4,992만 원이다. (※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에 따라 실 구매가격은 더 낮아질 수 있음)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사진=현대차)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사진=현대차)

2024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은 디자인 특화 패키지로 선보인 모델이다. 블랙 색상의 ▲20인치 매트 휠 ▲전∙후면 범퍼 하단 몰딩 ▲사이드 실 몰딩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전면 매트 엠블럼 등을 적용했다. 블랙 에디션은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트림부터 선택할 수 있다.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인 ▲녹턴 그레이 매트를 비롯해 ▲어비스 블랙 펄 ▲세레니티 화이트 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내부 색상은 블랙 모노톤만 선택할 수 있다.

▲아이오닉6 블랙 에디션(사진=현대차)
▲아이오닉6 블랙 에디션(사진=현대차)

현대차는 블랙 에디션 출시에 맞춰 2024 아이오닉 6의 가격을 인하해 고객의 구매 부담을 낮췄다.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후 가격 기준으로 스탠다드 모델 ▲익스클루시브 5,000만 원, 롱레인지 모델 ▲E-Lite 5,060만 원 ▲익스클루시브 5,405만 원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5,575만 원 ▲프레스티지 5,935만 원이다. (※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에 따라 실 구매가격은 더 낮아질 수 있음)

▲코나 일렉트릭 실내 모습(사진=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실내 모습(사진=현대차)

아울러 현대차는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 차량을 신규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EV 에브리(EVery) 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매, 보유, 중고차 대차 등 전기차 전 생애주기에 맞춰 ▲충전 크레딧 또는 홈충전기 지원(설치비 포함)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신차 교환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4 코나 일렉트릭과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을 함께 출시해 고객에게 다양한 전기차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전기차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lsh@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