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리아 캠핑카, 유로밴 홈 일부 공개.. “소비자들의 반응은?”

  • 기사입력 2021.09.18 08:11
  • 기자명 양봉수 기자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컴팩스알브이코리아가 17일, 스타리아 기반 캠핑카 유로밴 홈 모던 트림의 티저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컴팩스알브이코리아 이진성 대표는 “스타리아 기반의 유로밴을 많이 기다려 주신 소비자들을 위해 추석 선물로 일부 공개를 결정했다.”라면서 “앞서 공지 내용과 같이 팝업루프 소재가 폴리카보네이트와 ABS로 변경돼 개발이 지연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로 10월 출시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스타리아 기반의 유로밴 홈 모던(사진=컴팩스알브이코리아)
▲스타리아 기반의 유로밴 홈 모던(사진=컴팩스알브이코리아)

이번에 공개된 유로밴 홈은 세부 3가지 트림으로 나뉜다. 모던 트림은 가장 기본형이면서 팝업루프와 샤워실이 없는 모델이다. 프리미엄에는 팝업루프가 추가되며, 럭셔리는 팝업루프와 샤워실 등이 동시에 추가된 풀 옵션이다.

유로밴 홈 모던은 가장 기본 트림이지만, TV, 냉장고, 전자레인지, 무시동히터, 리튬-인산철 배터리 600A, 터치식 조작부 등이 기본 적용된다. 

전반적인 구조적 설계는 스타렉스 버전과 비슷하게 유지되지만, 디자인이나 세부적인 마감, 구성 등은 스타리아 맞게 한 단계 더 높아졌다. 전체적으로 우드 무늬와 그린 컬러를 조합으로 마감했고, 침대 변환 시트가 장착돼 총 5명이 탑승할 수 있다. 물론 팝업루프가 없는 경우 차량 내에서 최대 취침은 두 명이다.

▲스타리아 기반의 유로밴 홈 모던(사진=컴팩스알브이코리아)
▲스타리아 기반의 유로밴 홈 모던(사진=컴팩스알브이코리아)

차박 형태의 캠핑카들은 늘 짐 정리가 문젠데, 유로밴 홈은 침대로 변환하고도 짐을 아래 보관할 수 있고, 1열 시트를 전부 회전시킬 수 있어서 적재공간 자체는 굉장히 여유로울 것으로 보인다. 측면 수납장 역시 천장까지 크기를 크게 뽑아 수납력을 높였다.

해당 공지의 댓글에는 화이트 컬러에 대한 요구도 일부 있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은 대부분 긍정적이다. 주요 댓글을 둘러보면 “레이아웃이 너무 예쁘다. 내부나 좌석 배치 보니까. 너무 깔끔하다. 차분히 다른 티저 공개도 기다려야겠다. 응원한다.”라는 의견부터 “기존 모델보다 고급스럽다. 특히 주방 공간감도 좋아 보인다.”, “변화가 많은 거 같다. 실물 공개되면 바로 가겠다.”, “너무 기대된다. 대박이다.”라는 등의 비슷한 의견이 주를 이뤘다.

한편, 컴팩스알브이 유로밴 홈은 10월 공개되며, 업계 유일의 폴리카보네이트/ABS 소재의 팝업루프와 화장실이 적용될 전망이다.

bbongs142@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