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美 수출형과 너무 다르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별화가 전략인가?

  • 기사입력 2023.03.22 11:05
  • 기자명 양봉수 기자

- 내수형 모델, 수출형 대비 사양 추가
- LED 테일램프, 오토홀드 등 상품성↑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제너럴 모터스(이하 GM)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국내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사진=GM)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사진=GM)

GM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해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쉐보레의 엔트리 모델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은 물론, 다재다능함과 뛰어난 공간활용성을 내세워 폭넓은 소비자들을 공략할 예정이다."라고 소개했다.

과감한 디자인과 뛰어난 사양, 1.2리터 다운사이징 엔진과 더 커진 크기, 심지어 더 경량화된 고강성 섀시도 사용되었을 정도로 많은 변화가 생겼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사진=GM)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사진=GM)

가격은 국내 동급 소형 SUV 중 최저가 수준으로 2,052만 원부터 시작한다. 기본 트림부터 최신 안전사양과 터치스크린 등이 탑재되고, 17인치 휠이 기본이다. 상위 트림인 LT도 2,366만 원, 액티브와 RS는 각각 2,681만 원, 2,739만 원에 책정됐다.

그런데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미국 판매 가격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미국 판매 가격은 LS 2만 1,495달러, LT 2만 3,395달러, 2RS 2만 4,995달러, 액티브 2만 4,995달러다. 현재 환율을 기준으로 계산해 보면 LS는 2,811만 원, LT는 3,059만 원, 2RS와 액티브는 3,270만 원이다. 

▲미국 수출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사진=양봉수 기자)
▲미국 수출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사진=양봉수 기자)

이렇게 내수형 가격이 저렴한데, 사양은 오히려 미국 수출형 모델 보다 내수형이 더 많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국내에 판매되는 쉐보레의 글로벌 모델 중 최초로 오토 홀드 기능이 적용되어 차량 정차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제어,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실내 공간에는 뒷좌석 승객을 위한 2열 에어벤트가 추가되었으며, 파워 리프트게이트(전동식 트렁크)가 적용되어 편리하게 리프트게이트를 열고 적재물을 옮길 수 있다. 

▲2022 LA오토쇼에 전시된 쉐보레 트랙스(사진=양봉수 기자)
▲2022 LA오토쇼에 전시된 쉐보레 트랙스(사진=양봉수 기자)

특히 수출형에서 아쉬움이 컸던 후면부 디자인도 개선했다. 내수형 트랙스 크로스 오버에는 LED 테일램프와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샤크핀 안테나를 적용, 외부 디자인에서도 특화된 옵션을 선보인다.

ACTIV 트림에는 루프 크로스 바와 러기지 라이너가 함께 제공되는 ‘힛 더 로드(Hit The Road)’ 패키지를 마련했다. 본 패키지는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아이템을 실을 수 있는 실용성을 더하고, 특별한 트랙스만의 스타일을 보여준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사진=GM)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사진=GM)

한편,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국내 출시로 GM의 새로운 타깃 세그먼트인 크로스오버 시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마련됐다”면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 세계 시장은 물론, 한국 시장에서 올해 가장 기대받고 있는 모델 중 하나로, 쉐보레 브랜드의 새로운 챕터를 여는 차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먼저 출시된 미국에서 현지 딜러와 고객 및 언론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2월에만 6천 대를 선적했다”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뜨거운 반응을 전했다.

bbongs142@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