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와, 가격이 美쳤네”… 메르세데스-벤츠, 새해 전 콤팩트 라인업 기습 출시

  • 기사입력 2023.12.27 14:32
  • 기자명 김예준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기습 모델 출시
- CLA와 GLA 부분변경, 상품성 대폭 강화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연내 마지막 신차로 부분 변경 콤팩트카 모델들을 선보이고 이달 26일 공식 판매 및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메르세데스-벤츠 CLA 실내(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독보적인 실루엣과 트렌디함을 갖춘 쿠페 CLA

CLA는 스포츠카의 비율과 쿠페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모델이다. CLA는 2020년 2월 국내 출시된 2세대 CLA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CLA(사진=메르세데스-벤츠)

CLA는 메르세데스-벤츠 드림카 특유의 유려한 실루엣이 강조됐으며, 전면부에 새로운 프론트 에이프런과 메르세데스-벤츠 삼각별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기본으로 탑재된 LED 고성능 헤드램프는 햇빛과 비슷한 온도의 조명으로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넓은 조사 범위로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후면부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 디퓨저와 LED 테일램프가 탑재돼 스포티함과 현대적인 분위기가 더욱 강조됐다.

CLA 250 4MATIC에는 AMG 라인 외장 디자인 및 18인치 AMG 5 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기본 탑재된다. 또한, 하이퍼 블루 및 스펙트럴 블루 외장 컬러와 최대 19인치 사이즈의 휠 테두리 디자인이 추가돼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개성 있는 외관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CLA 실내(사진=메르세데스-벤츠)

CLA의 인테리어에서 가장 큰 변화는 독립형 더블 스크린과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탑재된 것이다. 독립형 더블 스크린은 10.25인치 디지털 계기반 두 개가 이어져 마치 하나의 와이드 스크린처럼 보이는 효과를 준다. 고급 나파 가죽 소재의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의 좌우에는 터치 컨트롤 버튼이 탑재돼 운전자가 차량을 보다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CLA는 젊은 감각의 럭셔리함이 돋보이는 시트 및 트림이 적용됐다. 실내 시트는 아티코 가죽과 입체적으로 엠보싱 처리된 마이크로컷 극세사 블랙 시트 조합이 기본으로 적용됐으며, 트렌디함을 더하는 ‘세이지 그레이’ 컬러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와 함께 안락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바이아 브라운’과 ‘투톤 레드 페퍼’도 새롭게 제공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실내에는 가장 최신의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NTG7 텔레매틱스가 탑재돼 더욱 향상된 디지털 편의성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를 지능적으로 보조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제로-레이어(Zero-layer) 인터페이스 와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포함하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스도쿠와 짝 맞추기 등의 미니게임 도 1년간 무료로 제공되며,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옵션으로 구매할 경우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기술과 함께 더욱 깊이 있는 오디오 경험이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 CLA(사진=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CLA(사진=메르세데스-벤츠)

CLA 250 4MATIC에는 4기통 가솔린 엔진(M260)이 탑재됐으며,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새로운 벨트 구동식 스타터 제너레이터(RSG)를 탑재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시동을 걸 때 최대 10kW의 힘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이로써 CLA 250 4MATIC은 최대 출력 224 마력, 최대 토크 35.7 kg.m의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CLA 250 4MATIC에는 운전자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탑재됐다. 먼저 앞차와의 간격 유지 및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및 사고 발생 이전에 위험 상황을 감지해 탑승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프리-세이프®를 포함하는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메르세데스-벤츠 CLA(사진=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CLA(사진=메르세데스-벤츠)

편의 사양으로는 ▲눈부심 방지 룸 미러, 전동 접이식 눈부심 방지 사이드 미러가 포함돼 차량 실내외를 명확히 살피는 데 도움을 주는 미러 패키지, ▲ 넓은 개방감을 선사하는 파노라믹 선루프, ▲ 하이패스 결제 금액 및 잔액을 중앙 디스플레이에 띄워주는 톨 정산 시스템, ▲ 다기능 열선 스티어링 휠, 앞좌석 열선 시트, 온열 윈드 스크린 시스템이 포함된 윈터 패키지, ▲ 공기 청정 패키지 ▲ 어댑티브 상향등 어시스트, ▲ 키레스 고 패키지 ▲ 핸즈 프리 엑세스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되어 편안하고 쾌적한 주행을 돕는다.

▲메르세데스-벤츠 GLA(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GLA(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역동적인 개성이 강조된 디자인과 디지털화가 돋보이는 GLA

GLA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높은 실용성을 갖춘 콤팩트 SUV 라인업 중 하나로, 국내에는 지난 2020년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이 출시된 데 이어 이번 2세대 부분변경을 통해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됐다.

▲메르세데스-벤츠 GLA(사진=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GLA(사진=메르세데스-벤츠)

이번 GLA는 실내·외에 AMG 라인을 적용하고 19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을 탑재해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했다. 감각적인 파워 돔 라인을 갖춘 보닛과 새로운 디자인의 프론트 범퍼는 GLA 특유의 자신감과 역동성을 강조한다. 또한, LED 고성능 헤드램프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현대적인 감성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메르세데스-벤츠 GLA 실내(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GLA의 인테리어는 독립형 더블 스크린 및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 더해 새로운 트림이 적용됐다. 기본으로 적용되는 ‘스타 패턴 백 발광 트림’은 푸른 조명의 삼각별 패턴이 수놓아진 형태로, 마치 밤하늘의 별을 연상시키는 신비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외에도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카본 스트럭쳐 트림’을 선택할 수 있다.

시트는 아티코 가죽과 입체적으로 엠보싱 처리된 마이크로컷 극세사 블랙 시트 조합이 기본으로 적용되었으며, 새롭게 추가된 ‘바이아 브라운/블랙’ 조합을 비롯해 ‘세이지 그레이/블랙’, ‘투톤 레드 페퍼/블랙’ 등 다양한 컬러 옵션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GLA(사진=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GLA(사진=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MAITC에는 4기통 가솔린 엔진(M260)이 탑재됐으며, 최대 출력 224 마력, 최대 35.7 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새로운 벨트 구동식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탑재한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48V 전기 시스템은 시동을 걸 때 최대 10kW의 힘을 추가적으로 제공해 부드럽고 신속한 엔진 시동을 돕고,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통해 뛰어난 효율성도 갖췄다.

이와 함께, 오프로드 패키지가 탑재돼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구동력과 주행 안전성을 갖췄다. 이를 통해 오프로드 주행모드 및 내리막길 속도 조절(DSR) 기능이 탑재됐으며, 오프로드 스크린은 운전석 및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노면의 기울기, 경사도, 지형 고도, 지리 좌표 및 나침반, 스티어링 각도 등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시각적으로 보여 준다.

▲메르세데스-벤츠 GLA(사진=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GLA(사진=메르세데스-벤츠)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보다 직관적인 조작을 가능케하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지능형 음성 컨트롤 시스템 도 업그레이드돼 주행 환경에 알맞은 차량 기능을 적절한 시기에 제안하는 등 더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다.

GLA 에도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 어댑티브 상향등 어시스트 및 ▲ 미러 패키지, ▲ 파노라믹 선루프, ▲ 톨 정산 시스템, ▲ 윈터 패키지, ▲ 공기 청정 패키지, ▲ 키레스 고 패키지, ▲ 핸즈 프리 엑세스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적용되어 편안하고 쾌적한 주행을 돕는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인 CLA 250 4MATIC은 6,250만 원이며 GLA 250 4MATIC은 6,790만 원이다.

ky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