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 투싼, 3도어 쿠페는 어떨까? 예상도 공개

  • 기사입력 2020.12.09 10:03
  • 기자명 김예준 기자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지난 11월 국산 SUV 판매량 1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현대 신형 투싼의 쿠페 상상도가 공개됐다. 최근 출시되는 쿠페형 SUV처럼 뒷부분을 날렵하게 깎은 모습이 아니라 전장과 문짝의 개수를 줄여 진짜 쿠페의 모습을 하고 있다.
 
▲현대 투싼 쿠페형 예상도(사진=X-TOMI DESIGN)

쿠페형 디자인이 적용돼도 투싼의 전면부가 날카로운 덕분에 위화감 없이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전면은 투싼의 디자인과 동일하지만 측면은 훨씬 날렵해 보인다. 길쭉한 루프라인을 강조하던 도어 위 크롬띠는 문짝의 개수가 줄어들고 전장이 줄어들어 아치형 모양으로 바뀌었다. 덕분에 차체가 훨씬 단단해 보이게 무게감을 실어 줬다.

2열 도어가 사라지게 돼 각지게 볼륨감을 살렸던 펜더는 더욱 돋보이게 됐다. 전장이 짧아져 캐릭터 라인 역시 더욱 부각됐다. 실제 모델에서는 작은 쿼터글라스의 크기가 예상도에서는 1열 도어의 윈도우와 맞먹을 정도로 크기가 커졌다. 덕분에 랜드로버 이보크가 연상된다.
 

▲현대 투싼(사진=현대자동차)

투싼의 쿠페형 상상도가 해외에서 공개된 것만 보더라도 신형 투싼의 인기가 어느 정도 예상된다. 실제로 투싼은 현대차의 글로벌 전략 차종으로 역대 투싼 시리즈들은 해외 판매량 상위권을 장기간 유지했었다.

이는 신형 투싼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투싼은 국내에서 파는 롱휠베이스 모델과 함께 숏휠베이스 모델도 개발됐는데, 각 나라별 선호도에 따라 전장이 다른 모델을 판매함으로써 각 나라별 선호도를 신중하게 고려한 모습이다.

여러모로 각 나라의 시장성을 고려했고, 편의 및 안전사양이 풍부한 덕분에 국내에서 먼저 출시된 투싼은 지난 11월 국산 SUV 전체 판매량에서 1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ky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