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포츠카 뺨치는 앞모습, 뒤는 글쎄?"... 신형 K5 사전계약 실시, 주요 변화는?

  • 기사입력 2023.10.25 12:03
  • 기자명 최현진 기자

- 소프트웨어 중심 첨단사양 대거 적용
- 다음 달 출시.. HEV는 가격 추후 공개

[오토트리뷴=최현진 기자] 기아가 중형 세단 K5의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25일(수) 사전계약을 돌입한 신형 K5는 2019년 출시한 3세대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1.6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하이브리드, 2.0 LPi 등의 폭넓은 파워트레인을 유지한다. 기존의 높은 완성도를 토대로 디자인과 주요 상품성을 크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어떤 부분이 기존 K5와 차이가 있는지 간략하게 정리했다.

▲기아 신형 K5(사진=기아)
▲기아 신형 K5(사진=기아)


역동성 더한 디자인

기아 신형 K5의 디자인은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해 더 역동적으로 거듭났다. 심장박동을 연상시켰던 기존 주간주행등을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으로 재해석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연출했다. 또한 범퍼는 날개 형상으로 견고함을 더했다. 측면부는 새로운 디자인의 멀티 스포크 휠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기존 가로형 테일램프에 디테일을 더했다. 스타맵 라이팅 형상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했으며, 양 끝단에서 'ㄱ'자로 꺾이는 형태를 통해 차폭과 입체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 신형 K5(사진=기아)
▲기아 신형 K5(사진=기아)

실내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시각적인 개방감을 높였다.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조작계를 비롯한 수평 지향적인 디자인 요소로 세련된 느낌을 높인 것도 주요 특징이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가 적용됐으며, 아래쪽 전방 트레이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도입했다.

▲기아 신형 K5(사진=기아)
▲기아 신형 K5(사진=기아)


소프트웨어 중심의 첨단 사양

신형 K5에는 다양한 커넥티비티 기능을 신규 도입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첨단 소프트웨어 경험을 전달한다는 목적이다. 주요 전자 제어와 연계된 기능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기본 적용했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영상 및 고음질 음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플러스’를 적용했다.

이외에도 디지털 키 2, 빌트인 캠 2, e-하이패스, 12스피커 크렐(KRELL) 사운드 시스템, 지문 인증 시스템,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측방 주차거리 경고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첨단 사양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기아 신형 K5(사진=기아)
▲기아 신형 K5(사진=기아)


향상된 주행 감성과 정숙성

기아는 K5에 더욱 향상된 주행 감성을 구현해 고객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전, 후륜 서스펜션의 특성과 소재를 최적화해 민첩한 주행 성능은 유지하면서 노면 잔진동과 충격을 더욱 효과적으로 흡수해 향상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 차체와 앞유리가 만나는 부분의 소재를 보강하고 후륜 멤버 충격 흡수 부품과 전륜 멤버의 소재를 최적화해 지면에서 차량으로 전달되는 로드 노이즈를 감소시켰으며,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기존 앞유리 및 앞좌석에서 뒷좌석까지 확대 적용함으로써 정숙성을 높였다.

▲기아 신형 K5(사진=기아)
▲기아 신형 K5(사진=기아)

K5의 트림별 가격은 ▲2.0 가솔린 프레스티지 2,784만원, 노블레스 3,135만원, 시그니처 3,447만원 ▲1.6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2,868만원, 노블레스 3,259만원, 시그니처 3,526만원 ▲2.0 가솔린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 3,326만원, 노블레스 3,662만원, 시그니처 3,954만원 ▲2.0 LPi 프레스티지 2,853만원, 노블레스 3,214만원, 시그니처 3,462만원이다. (※ 하이브리드 모델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제혜택 전 기준)

기아는 신형 K5를 다음 달 출시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친환경차 인증이 완료되는 대로 정확한 판매 가격과 연비 등을 공지할 계획이다. 

ch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