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3 09:06 (월)
엑시언트 스페이스, 전시부터 체험, 상담까지 가능한 상용차 종합 거점
상태바
엑시언트 스페이스, 전시부터 체험, 상담까지 가능한 상용차 종합 거점
  • 기노현 기자
  • 승인 2019.08.1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상용차는 일반 승용차보다 큰 크기로 인해 일반 정비소에서 정비도 불가할 뿐만 아니라, 전시장을 쉽게 찾아보기 어렵다. 때문에 바쁜 화물 운송업계 종사자들은 트럭의 카탈로그와 주변 지인의 차량을 보고 계약하는 경우가 많고, 차량 정비를 위해 많은 시간을 허비해 매출에 영향을 받는 경우도 다분하다. 이런 열악한 상황에서 국산 상용차는 우수한 정비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꾸준하게 운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단순 정비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상용차 종합 거점 시설인 엑시언트 스페이스를 운영하면서 고객 편의를 극대화 하고 있다. 엑시언트 스페이스 상용차의 판매, 정비뿐만 아니라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과 체험 시설까지 갖춘 시설로 한 곳에서 상용차에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복합 서비스 시설이다.
 

첫 번째 엑시언트 스페이스, 제천 거점
첫 번째 엑시언트 스페이스는 2016년 11월 제천에 개소했다. 제천은 중부권 최대 물류교통의 중심지로 기존에 운영하던 복합 거점 시설에 마이티와 쏠라티, 엑시언트 까지 현대 상용 전체 라인업을 전시하고 있다. 실내, 실외에 테마전시 쇼룸과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VR까지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특장 작업 특화, 전주 거점
두 번째로 개소한 전주 지점은 현대 상용차 공장인 전주 공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메인 공장 근처에 위치한 이점뿐만 아니라 특장차 개발 업체가 다양한 전북 지역 특색을 살려 다양한 특장업체 관계자들이 상주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상용차 출고와 함께 특장 작업이 필요한 운전자들은 엑시언트 스페이스 전주에서 전문적인 상담까지 바로 가능하다.
 

항만 물류의 최대 중심지, 부산 거점
항만 물류의 중심지인 부산에 위치한 엑시언트 스페이스 부산은 화물 운송 과정에서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이를 살려 하이테크 정비를 포함한 일반적인 상용차 정비에 대한 인프라를 기본으로 갖추고, 고객 편의시설을 갖췄다. 또한 현대 상용차의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는 주차보조 시스템 시뮬레이터를 비치해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국내 최대 산업 클러스터, 울산 거점
엑시언스 스페이스 울산 거점은 자동차, 조선해양, 석유화학 등 국내 최대 산업이 모여있는 울산에 어울리는 대규모 복합시설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대형 주차장은 물론 차량 전시, 구매 상담, 정비를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고, 시승 및 다양한 상용차의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 공간이다. 또한 상용차 전용 블루핸즈는 최신 설비를 갖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충청권 물류의 중심지, 아산 거점
올해 5월에 개소한 엑시언트 스페이스 아산거점은 충청권 물류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아산 거점은 가장 최근 생긴 거점다운 면모를 갖췄다. 1층에 위치한 전시장에는 다양한 현대 상용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고, VR 기기를 이용한 상용차 가상체험 공간도 마련돼있다. 2층은 상담실, 3층은 고객라운지로 운영되고 있다. 3층 고객라운지 역시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바, 고급 마사지기 등을 비치하고, 차량 정비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를 비치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knh@autotribu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