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MW X6 부분변경, 외관보다 실내 변경에 집중할 듯

  • 기사입력 2021.02.22 06:05
  • 기자명 기노현 기자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쿠페형 SUV의 대표 주자, BMW X6 부분변경 모델의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BMW X6 테스트카 (사진 : Carscoops)

외관 디자인은 현형 X6와 동일하지만, 헤드램프 내부 반사판이 제거된 상태로 비교적 어둡게 처리됐다. 카스쿱스는 "BMW X6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새로운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은 후속 테스트카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BMW의 세로 형태의 초대형 그릴 트렌드를 이어갈 수 있을지 판단하기에는 이르다"고 전했다.
 
▲BMW X6 테스트카 (사진 : Carscoops)

반면 실내는 풀체인지에 가까운 대대적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디지털 계기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부분에 변화를 이뤘다. 굴곡이 들어간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출시를 앞둔 BMW iX와 유사한 모습이며 디지털 계기판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4.9인치로 예상된다. 현행 벤츠 모델과 비슷한 레이아웃인데, 앞으로 출시될 많은 브랜드의 신차에 일체형 디스플레이가 많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BMW X6 테스트카 (사진 : Carscoops)

또 한 가지 특징은 전자식 변속 레버가 사라지고 시프터 스위치와 주차 버튼으로 변경됐다. 덕분에 센터 콘솔 디자인은 간결해졌지만, 기존 대비 직관성은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게 공조기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문구와 함께 스위치 위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 공조기 스위치 레이아웃도 변경될 것으로 보인다.
 
▲BMW X6 테스트카 (사진 : Carscoops)

한편, X6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내년 하반기 2023년형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knh@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